선관위, 불법 선거운동 새누리당 관계자 고발

입력 2012.12.14 (19:02) 수정 2012.12.14 (20:1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새누리당의 불법 선거운동 사무실 의혹과 관련해 선거관리위원회가 새누리당 관계자를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새누리당은 선관위가 확정되지 않은 사실을 발표했다고 유감을 표했고, 민주당은 빙산의 일각이라며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김상협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는 불법 선거운동 혐의로 새누리당 관계자 윤 모 씨를 오늘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윤 씨는 지난 9월부터 서울 여의도의 한 사무실에서 직원들을 고용해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에게 유리한 글과 다른 후보에게 불리한 글을 트위터 등에 올린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또 사무실 직원들이 리트윗한 활동실적을 활동보고서 형식으로 작성해 새누리당의 다른 관계자에게 보고한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서울시 선관위는 이 사무실 직원들이 급여를 지급받지는 않았으나 직원 가운데, 한 명은 선거 후에 월 150에서 2백만원 정도를 지급받기로 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새누리당은 서울시 선관위가 혐의가 확정되지 않은 사실을 수사가 끝난 것처럼 확정해 발표한 것은 유감스럽다고 밝혔습니다.

새누리당은 또 이번 사건이 당 선대위 차원에서 직접 연관된 부분은 없다고 선 긋고, 자체 진상조사를 벌이기로 했습니다.

민주통합당은 새누리당이 아르바이트 인력을 고용해 불법으로 여론을 조작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또 새누리당 불법 선거운동의 빙산의 일각이 드러났을 뿐이라며, 선관위와 사법 당국은 진실을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KBS 뉴스 김상협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선관위, 불법 선거운동 새누리당 관계자 고발
    • 입력 2012-12-14 19:25:48
    • 수정2012-12-14 20:16:34
    뉴스 7
<앵커 멘트> 새누리당의 불법 선거운동 사무실 의혹과 관련해 선거관리위원회가 새누리당 관계자를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새누리당은 선관위가 확정되지 않은 사실을 발표했다고 유감을 표했고, 민주당은 빙산의 일각이라며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김상협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는 불법 선거운동 혐의로 새누리당 관계자 윤 모 씨를 오늘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윤 씨는 지난 9월부터 서울 여의도의 한 사무실에서 직원들을 고용해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에게 유리한 글과 다른 후보에게 불리한 글을 트위터 등에 올린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또 사무실 직원들이 리트윗한 활동실적을 활동보고서 형식으로 작성해 새누리당의 다른 관계자에게 보고한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서울시 선관위는 이 사무실 직원들이 급여를 지급받지는 않았으나 직원 가운데, 한 명은 선거 후에 월 150에서 2백만원 정도를 지급받기로 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새누리당은 서울시 선관위가 혐의가 확정되지 않은 사실을 수사가 끝난 것처럼 확정해 발표한 것은 유감스럽다고 밝혔습니다. 새누리당은 또 이번 사건이 당 선대위 차원에서 직접 연관된 부분은 없다고 선 긋고, 자체 진상조사를 벌이기로 했습니다. 민주통합당은 새누리당이 아르바이트 인력을 고용해 불법으로 여론을 조작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또 새누리당 불법 선거운동의 빙산의 일각이 드러났을 뿐이라며, 선관위와 사법 당국은 진실을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KBS 뉴스 김상협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