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소가 궁금해? 궁금하면 선관위

입력 2012.12.14 (23:24) 수정 2012.12.14 (23:5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이제 대통령 선거가 닷새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이번 대선에서는 지난 총선 때 투표장소 5백 여곳이 바뀌었습니다.

미리 확인해두시는 게 좋겠습니다.

최선중 기자입니다.

<리포트>

지난 4월 총선 일부 지역에서 투표소 위치 때문에 유권자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투표장 안내문의 약도가 잘못 나와 혼란을 겪기도 했습니다.

<녹취>유권자(지난 4월): " 저는 이 아파트 사는 주민이 아니니까 이렇게 (투표소가) 돌아가 있는 거 같아요"

지난 총선 때와 투표장소가 달라진 경기도의 한 투표구

투표일이 닷새 앞이지만 이 사실을 모르는 주민들이 적지 않습니다.

<녹취>장순화(주민 시민): "똑같지 않을까요? 주소가 똑같은데 저희가 이사를 가지 않아 똑같아요 (이번에 바뀌었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아니요. 전혀듣지 못했는데"

투표구 관할구역 변경이나 주민불편을 고려해 장소가 바뀐 투표소는 전국적으로 5백4십여 곳에 이릅니다.

내가 어디서 투표를 해야하는 지는 선관위 홈페이지에서 간단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소와 이름만 치면 됩니다.

모바일로도 '내 투표소 찾기' 검색어를 치면 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김원식(경기도선관위 홍보과장): "변경된 투표소에다가 현수막을 걸어서 안내를 할 겁니다 장소안내를 하는 도우미를 배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투표 당일, 투표소를 찾지 못했을 경우에는 당황하지 말고 선거 콜센터인 국번없이 1390으로 전화를 걸어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KBS뉴스 최선중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투표소가 궁금해? 궁금하면 선관위
    • 입력 2012-12-14 23:26:02
    • 수정2012-12-14 23:53:03
    뉴스라인 W
<앵커 멘트> 이제 대통령 선거가 닷새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이번 대선에서는 지난 총선 때 투표장소 5백 여곳이 바뀌었습니다. 미리 확인해두시는 게 좋겠습니다. 최선중 기자입니다. <리포트> 지난 4월 총선 일부 지역에서 투표소 위치 때문에 유권자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투표장 안내문의 약도가 잘못 나와 혼란을 겪기도 했습니다. <녹취>유권자(지난 4월): " 저는 이 아파트 사는 주민이 아니니까 이렇게 (투표소가) 돌아가 있는 거 같아요" 지난 총선 때와 투표장소가 달라진 경기도의 한 투표구 투표일이 닷새 앞이지만 이 사실을 모르는 주민들이 적지 않습니다. <녹취>장순화(주민 시민): "똑같지 않을까요? 주소가 똑같은데 저희가 이사를 가지 않아 똑같아요 (이번에 바뀌었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아니요. 전혀듣지 못했는데" 투표구 관할구역 변경이나 주민불편을 고려해 장소가 바뀐 투표소는 전국적으로 5백4십여 곳에 이릅니다. 내가 어디서 투표를 해야하는 지는 선관위 홈페이지에서 간단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소와 이름만 치면 됩니다. 모바일로도 '내 투표소 찾기' 검색어를 치면 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김원식(경기도선관위 홍보과장): "변경된 투표소에다가 현수막을 걸어서 안내를 할 겁니다 장소안내를 하는 도우미를 배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투표 당일, 투표소를 찾지 못했을 경우에는 당황하지 말고 선거 콜센터인 국번없이 1390으로 전화를 걸어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KBS뉴스 최선중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