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 10경 명승 예고, 파주 ‘이이’ 유적 사적 예고

입력 2012.12.18 (12: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설악산의 중요 10경이 국가지정 문화재인 명승으로 지정 예고됐습니다.

문화재청이 명승 지정을 예고한 10경은 웅장하고 경관이 빼어난 비룡폭포 계곡 일원과 토왕성 폭포, 대승폭포, 십이선녀탕, 수렴동과 구곡담 계곡 일원, 비선대와 천불동 계곡 일원, 용아장성,공룡능선,울산바위,내설악 만경대입니다.

설악산은 지난 94년부터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가 추진됐지만 주민의 반발 등으로 잠정 목록에만 올라있습니다.

문화재청은 또 경기도 파주시 동문리 율곡 이이 유적을 사적으로 지정 예고했습니다.

동문리 이이 유적은 율곡을 배향한 자운서원과 율곡과 신사임당 묘소를 포함한 가족 묘역이 한 공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문화재청은 또 1920-30년대 미술사 등에서 가치가 있는 회화인 노수현의 신록과 이상범의 초동, 이영일의 시골소녀, 배운성의 가족도, 김환기의 론도, 오지호의 남향집 등 6건을 문화재로 등록 예고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설악산 10경 명승 예고, 파주 ‘이이’ 유적 사적 예고
    • 입력 2012-12-18 12:02:43
    문화
설악산의 중요 10경이 국가지정 문화재인 명승으로 지정 예고됐습니다. 문화재청이 명승 지정을 예고한 10경은 웅장하고 경관이 빼어난 비룡폭포 계곡 일원과 토왕성 폭포, 대승폭포, 십이선녀탕, 수렴동과 구곡담 계곡 일원, 비선대와 천불동 계곡 일원, 용아장성,공룡능선,울산바위,내설악 만경대입니다. 설악산은 지난 94년부터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가 추진됐지만 주민의 반발 등으로 잠정 목록에만 올라있습니다. 문화재청은 또 경기도 파주시 동문리 율곡 이이 유적을 사적으로 지정 예고했습니다. 동문리 이이 유적은 율곡을 배향한 자운서원과 율곡과 신사임당 묘소를 포함한 가족 묘역이 한 공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문화재청은 또 1920-30년대 미술사 등에서 가치가 있는 회화인 노수현의 신록과 이상범의 초동, 이영일의 시골소녀, 배운성의 가족도, 김환기의 론도, 오지호의 남향집 등 6건을 문화재로 등록 예고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