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자민당 집권, 역사문제 원칙 확고히 견지”

입력 2012.12.18 (16:1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조태영 외교통상부 대변인은 일본 자민당이 집권한 것과 관련해 일본과는 역사 문제 등 우리가 양보할 수 없는 문제가 있다며 원칙을 확고히 견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조태영 대변인은 오늘 정례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하고 그러나 동북아 안전보장이나 한반도 평화유지, 경제협력 등 분야에서는 일본과 앞으로도 긴밀히 협력할 것이며 일본의 새 정부 등장이 그런 협력과 배치된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조 대변인은 일본은 동북아와 국제 사회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중요한 국가라며 주변국의 신뢰가 중요하다는 점을 생각하면서 많은 기여를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日 자민당 집권, 역사문제 원칙 확고히 견지”
    • 입력 2012-12-18 16:15:08
    정치
조태영 외교통상부 대변인은 일본 자민당이 집권한 것과 관련해 일본과는 역사 문제 등 우리가 양보할 수 없는 문제가 있다며 원칙을 확고히 견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조태영 대변인은 오늘 정례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하고 그러나 동북아 안전보장이나 한반도 평화유지, 경제협력 등 분야에서는 일본과 앞으로도 긴밀히 협력할 것이며 일본의 새 정부 등장이 그런 협력과 배치된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조 대변인은 일본은 동북아와 국제 사회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중요한 국가라며 주변국의 신뢰가 중요하다는 점을 생각하면서 많은 기여를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