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중·러 정상, 박근혜 당선인에 축하 서한

입력 2012.12.22 (14:5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과 일본, 러시아 정상들이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에게 잇따라 당선 축하 서한을 보내 양자 협력을 강화하자고 제안했습니다.

후진타오 중국 주석은 축하 서한을 통해 중국은 한국과의 관계를 고도로 중시하고 있다며 양국의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를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양국 국민들에게 더 많은 복지를 가져다주기 위해 한국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노다 요시히코 일본 총리는 한국과 일본은 동아시아 지역의 평화와 번영을 확보하는 등 공통의 이익을 공유하는 가장 중요한 이웃 나라라며 미래지향적인 양국 관계 구축이 공통의 이익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서한에서 정치, 경제, 통상, 과학기술 등 제반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과 공동으로 노력할 적극적인 의지가 있다며 박근혜 당선인이 국사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기를 기원한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일·중·러 정상, 박근혜 당선인에 축하 서한
    • 입력 2012-12-22 14:51:41
    정치
중국과 일본, 러시아 정상들이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에게 잇따라 당선 축하 서한을 보내 양자 협력을 강화하자고 제안했습니다. 후진타오 중국 주석은 축하 서한을 통해 중국은 한국과의 관계를 고도로 중시하고 있다며 양국의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를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양국 국민들에게 더 많은 복지를 가져다주기 위해 한국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노다 요시히코 일본 총리는 한국과 일본은 동아시아 지역의 평화와 번영을 확보하는 등 공통의 이익을 공유하는 가장 중요한 이웃 나라라며 미래지향적인 양국 관계 구축이 공통의 이익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서한에서 정치, 경제, 통상, 과학기술 등 제반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과 공동으로 노력할 적극적인 의지가 있다며 박근혜 당선인이 국사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기를 기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