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낙하산 인사 잘못…전문성 강조”

입력 2012.12.26 (06:12) 수정 2012.12.26 (16:2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성탄절을 맞아 쪽방촌 노인들에게 도시락을 배달했습니다.

박 당선인은 인수위원장 인선 등과 관련해서는 전문성을 강조했습니다.

김경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한 사람도 오르기 힘든 좁은 계단.

<녹취> "다니시기 얼마나 불편할까..."

박근혜 당선인은 독거 노인들 쪽방을 일일이 찾아, 도시락을 챙겨 주고 위로했습니다.

<녹취> 박근혜 : "건강 잘 챙기시고, 또 새해에는 더욱 편해지시도록 저희가 노력 많이 하겠습니다."

<녹취> 노인 : "너무너무 고맙고, 빈말이 아니고.. "

박 당선인은 봉사 활동 뒤 인수위원장 등 인선은 '전문성'을 위주로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박근혜 : "중요한 것은 전문성이고 그 외 여러 가지 고려해서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생각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또, 최근 공기업 등에 전문성 없는 인사들을 낙하산으로 선임한다는 얘기가 있다면서, 이는 국민과 다음 정부에 부담이 되고 잘못된 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박 당선인은 오늘은 중소기업중앙회와, 소상공인단체연합회 전경련 회장단을 차례로 만나,경제민주화등 대선 공약 실천의지를 다집니다.

인수위원회 사무실은 서울 삼청동 금융연수원으로 정해졌습니다.

당선인 집무실은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입니다.

활동을 시작한 윤창중 당선인 수석대변인은 자신이 쓴 글과 방송에 의해 상처입은 많은 분께 송구한 마음이라고 밝혔지만 민주당은 임명 철회를 거듭 촉구했습니다.

KBS 뉴스 김경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박근혜 “낙하산 인사 잘못…전문성 강조”
    • 입력 2012-12-26 06:17:43
    • 수정2012-12-26 16:26:15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성탄절을 맞아 쪽방촌 노인들에게 도시락을 배달했습니다. 박 당선인은 인수위원장 인선 등과 관련해서는 전문성을 강조했습니다. 김경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한 사람도 오르기 힘든 좁은 계단. <녹취> "다니시기 얼마나 불편할까..." 박근혜 당선인은 독거 노인들 쪽방을 일일이 찾아, 도시락을 챙겨 주고 위로했습니다. <녹취> 박근혜 : "건강 잘 챙기시고, 또 새해에는 더욱 편해지시도록 저희가 노력 많이 하겠습니다." <녹취> 노인 : "너무너무 고맙고, 빈말이 아니고.. " 박 당선인은 봉사 활동 뒤 인수위원장 등 인선은 '전문성'을 위주로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박근혜 : "중요한 것은 전문성이고 그 외 여러 가지 고려해서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생각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또, 최근 공기업 등에 전문성 없는 인사들을 낙하산으로 선임한다는 얘기가 있다면서, 이는 국민과 다음 정부에 부담이 되고 잘못된 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박 당선인은 오늘은 중소기업중앙회와, 소상공인단체연합회 전경련 회장단을 차례로 만나,경제민주화등 대선 공약 실천의지를 다집니다. 인수위원회 사무실은 서울 삼청동 금융연수원으로 정해졌습니다. 당선인 집무실은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입니다. 활동을 시작한 윤창중 당선인 수석대변인은 자신이 쓴 글과 방송에 의해 상처입은 많은 분께 송구한 마음이라고 밝혔지만 민주당은 임명 철회를 거듭 촉구했습니다. KBS 뉴스 김경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