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센터 직원’ 공갈·협박 악성 소비자 기소
입력 2012.12.26 (11:17)
수정 2012.12.26 (1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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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센터의 상담 직원 등을 협박해 수억 원의 금품을 뜯어낸 악성소비자가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형사4부는 대기업과 통신사 서비스 센터의 직원들을 협박해 2억 4천만 원의 금품을 챙긴 혐의로 56살 이 모씨를 구속기소했습니다.
이 씨는 지난 4월, 경기도 안양의 한 전자제품 서비스센터를 찾아가 멀쩡한 LED TV가 고장났다고 속여 환불금 625만 원을 받아내는 등 2009년 초부터 206차례에 걸쳐 2억 여 원을 뜯어낸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또 지난 2006년부터 6년 동안 전자제품 서비스센터를 찾아가 직원에게 폭언을 하거나 행패를 부려 합의금으로 3천여 만 원을 뜯어낸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이 씨는 이동통신사 상담원들의 응대가 불손하다며 염산병과 쇠로 된 둔기를 들고 대리점을 찾아가 행패를 부리고 직원들을 폭행하기도 했습니다.
이 씨는 대기업이 브랜드 이미지 때문에 적극 대응하기 어렵고, 상담원들의 경우 고객 항의가 접수되면 불이익을 받는 점을 악용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형사4부는 대기업과 통신사 서비스 센터의 직원들을 협박해 2억 4천만 원의 금품을 챙긴 혐의로 56살 이 모씨를 구속기소했습니다.
이 씨는 지난 4월, 경기도 안양의 한 전자제품 서비스센터를 찾아가 멀쩡한 LED TV가 고장났다고 속여 환불금 625만 원을 받아내는 등 2009년 초부터 206차례에 걸쳐 2억 여 원을 뜯어낸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또 지난 2006년부터 6년 동안 전자제품 서비스센터를 찾아가 직원에게 폭언을 하거나 행패를 부려 합의금으로 3천여 만 원을 뜯어낸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이 씨는 이동통신사 상담원들의 응대가 불손하다며 염산병과 쇠로 된 둔기를 들고 대리점을 찾아가 행패를 부리고 직원들을 폭행하기도 했습니다.
이 씨는 대기업이 브랜드 이미지 때문에 적극 대응하기 어렵고, 상담원들의 경우 고객 항의가 접수되면 불이익을 받는 점을 악용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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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센터 직원’ 공갈·협박 악성 소비자 기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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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2-12-26 11:17:52
- 수정2012-12-26 15:33:26
서비스센터의 상담 직원 등을 협박해 수억 원의 금품을 뜯어낸 악성소비자가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형사4부는 대기업과 통신사 서비스 센터의 직원들을 협박해 2억 4천만 원의 금품을 챙긴 혐의로 56살 이 모씨를 구속기소했습니다.
이 씨는 지난 4월, 경기도 안양의 한 전자제품 서비스센터를 찾아가 멀쩡한 LED TV가 고장났다고 속여 환불금 625만 원을 받아내는 등 2009년 초부터 206차례에 걸쳐 2억 여 원을 뜯어낸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또 지난 2006년부터 6년 동안 전자제품 서비스센터를 찾아가 직원에게 폭언을 하거나 행패를 부려 합의금으로 3천여 만 원을 뜯어낸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이 씨는 이동통신사 상담원들의 응대가 불손하다며 염산병과 쇠로 된 둔기를 들고 대리점을 찾아가 행패를 부리고 직원들을 폭행하기도 했습니다.
이 씨는 대기업이 브랜드 이미지 때문에 적극 대응하기 어렵고, 상담원들의 경우 고객 항의가 접수되면 불이익을 받는 점을 악용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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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시원 기자 siwo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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