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소식통 “나로호 재발사 내달 26일 잠정 결정”

입력 2012.12.26 (21: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달, 2단 로켓 부품 고장으로 발사가 중단된 나로호의 재발사 시기가 내년 1월 말로 잠정 결정됐다고 러시아 우주ㆍ로켓 분야 소식통이 밝혔습니다.

이 소식통은 오늘 인테르팍스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현재까지의 정보에 따르면 나로호 발사가 내년 1월 26일로 예정돼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 소식통은 그러나 나로호 발사와 관련된 더 이상의 정보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이와 관련해 나로호 1단 로켓을 제작한 러시아 흐루니체프 우주센터의 알렉산드르 보브레뇨프 공보실장은 "나로호 발사 날짜는 한국이 2단 로켓의 문제를 해결한 뒤 러시아 측과 협의를 거쳐 발표하게 될 것"이라며, "아직 언급할 단계가 아니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러 소식통 “나로호 재발사 내달 26일 잠정 결정”
    • 입력 2012-12-26 21:04:04
    국제
지난달, 2단 로켓 부품 고장으로 발사가 중단된 나로호의 재발사 시기가 내년 1월 말로 잠정 결정됐다고 러시아 우주ㆍ로켓 분야 소식통이 밝혔습니다. 이 소식통은 오늘 인테르팍스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현재까지의 정보에 따르면 나로호 발사가 내년 1월 26일로 예정돼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 소식통은 그러나 나로호 발사와 관련된 더 이상의 정보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이와 관련해 나로호 1단 로켓을 제작한 러시아 흐루니체프 우주센터의 알렉산드르 보브레뇨프 공보실장은 "나로호 발사 날짜는 한국이 2단 로켓의 문제를 해결한 뒤 러시아 측과 협의를 거쳐 발표하게 될 것"이라며, "아직 언급할 단계가 아니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