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마크 오브 리스펙트’상 수상

입력 2013.01.02 (18:3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홍명보(44) 전 올림픽 남자축구 대표팀 감독이 유명 위스키 브랜드 로열 살루트가 선정하는 '마크 오브 리스펙트(Mark of Respect)'상을 받는다.

마크 오브 리스펙트는 주류회사인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매년 국내 문화예술계에서 가장 존경받은 인물에게 주는 상이다.

홍 전 감독은 지난해 런던 올림픽 3위로 한국 축구에 사상 첫 올림픽 메달을 안긴 공로를 인정받아 영화감독 박찬욱, 이어령 전 문화부 장관, 작가 황석영, 지휘자 정명훈, 사진작가 김중만, 배우 안성기, 작가 신경숙 등에 이어 8번째 수상자가 됐다.

수상자에게는 스코틀랜드 전통 위스키 잔 모양의 트로피와 상금 5천만 원이 수여된다.

상금은 수상자가 지정한 자선단체에 전액 기부된다.

홍 전 감독은 홍명보 장학재단을 통한 유소년 축구 지원사업에 상금을 사용하기로 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오는 7일 한남동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시상식을 열고 트로피와 상금을 전달한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홍명보,‘마크 오브 리스펙트’상 수상
    • 입력 2013-01-02 18:39:51
    연합뉴스
홍명보(44) 전 올림픽 남자축구 대표팀 감독이 유명 위스키 브랜드 로열 살루트가 선정하는 '마크 오브 리스펙트(Mark of Respect)'상을 받는다. 마크 오브 리스펙트는 주류회사인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매년 국내 문화예술계에서 가장 존경받은 인물에게 주는 상이다. 홍 전 감독은 지난해 런던 올림픽 3위로 한국 축구에 사상 첫 올림픽 메달을 안긴 공로를 인정받아 영화감독 박찬욱, 이어령 전 문화부 장관, 작가 황석영, 지휘자 정명훈, 사진작가 김중만, 배우 안성기, 작가 신경숙 등에 이어 8번째 수상자가 됐다. 수상자에게는 스코틀랜드 전통 위스키 잔 모양의 트로피와 상금 5천만 원이 수여된다. 상금은 수상자가 지정한 자선단체에 전액 기부된다. 홍 전 감독은 홍명보 장학재단을 통한 유소년 축구 지원사업에 상금을 사용하기로 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오는 7일 한남동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시상식을 열고 트로피와 상금을 전달한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