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잡는 ‘빙판길’…낙상사고 환자 속출

입력 2013.01.03 (06:35) 수정 2013.01.03 (09:2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올 겨울 한파 속에 눈 녹을 새 없이 눈이 계속되면서 곳곳이 빙판길인데요.

낙상사고 환자가 속출하는 가운데 특히 뼈가 약한 노인들이 넘어져 다치고 있습니다.

이지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70대 이 할머니는 지난달 집 앞 골목길에서 미끄러져 엉덩이뼈가 부러졌습니다.

눈이 쌓인 길이 빙판이 된 줄 모르고 무심코 밟았다가 화를 입은 겁니다.

<인터뷰> 여정자(빙판길 낙상환자) : "전화기가 없었으면 죽었죠. 전화 못 해서...이 전화기가 사람을 살렸어요."

올 겨울 기록적인 한파와 폭설에 도로 곳곳이 얼어붙으면서 낙상환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하루 평균 290 여명의 낙상환자가 생기고 있으며 올 겨울들어서만 현재까지 약 7 천여 명이 낙상 사고를 당했습니다.

빙판길은 특히 뼈가 약하고 균형감과 민첩성이 떨어지는 노인들이 더 위험합니다.

이 병원의 경우 최근 입원한 20여 명의 낙상환자 모두가 60대 이상입니다.

눈이 많이 내린 날은 가급적 외출을 삼가고, 눈이나 빙판을 피해 걷는 게 사고 예방의 지름길 입니다.

<인터뷰> 박근호(정형외과 전문의) : "노인들은 골다공증이 심하기 때문에 넘어지면 직접 부딪히는 엉덩이뼈나 척추, 손목 골절에..."

또 빙판길에서 넘어지면 겉보기와 달리 뼈나 연골에 염증이 생길 수 있는 만큼 방심하지 말고 반드시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KBS 뉴스 이지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노인 잡는 ‘빙판길’…낙상사고 환자 속출
    • 입력 2013-01-03 06:37:40
    • 수정2013-01-03 09:29:51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올 겨울 한파 속에 눈 녹을 새 없이 눈이 계속되면서 곳곳이 빙판길인데요. 낙상사고 환자가 속출하는 가운데 특히 뼈가 약한 노인들이 넘어져 다치고 있습니다. 이지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70대 이 할머니는 지난달 집 앞 골목길에서 미끄러져 엉덩이뼈가 부러졌습니다. 눈이 쌓인 길이 빙판이 된 줄 모르고 무심코 밟았다가 화를 입은 겁니다. <인터뷰> 여정자(빙판길 낙상환자) : "전화기가 없었으면 죽었죠. 전화 못 해서...이 전화기가 사람을 살렸어요." 올 겨울 기록적인 한파와 폭설에 도로 곳곳이 얼어붙으면서 낙상환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하루 평균 290 여명의 낙상환자가 생기고 있으며 올 겨울들어서만 현재까지 약 7 천여 명이 낙상 사고를 당했습니다. 빙판길은 특히 뼈가 약하고 균형감과 민첩성이 떨어지는 노인들이 더 위험합니다. 이 병원의 경우 최근 입원한 20여 명의 낙상환자 모두가 60대 이상입니다. 눈이 많이 내린 날은 가급적 외출을 삼가고, 눈이나 빙판을 피해 걷는 게 사고 예방의 지름길 입니다. <인터뷰> 박근호(정형외과 전문의) : "노인들은 골다공증이 심하기 때문에 넘어지면 직접 부딪히는 엉덩이뼈나 척추, 손목 골절에..." 또 빙판길에서 넘어지면 겉보기와 달리 뼈나 연골에 염증이 생길 수 있는 만큼 방심하지 말고 반드시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KBS 뉴스 이지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