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열·몸살 동반 ‘계절성 인플루엔자’ 주의

입력 2013.01.03 (07:19) 수정 2013.01.03 (11:2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강추위 속에 독감이라 불리는 계절성 인플루엔자가 유행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어린이나 노인, 만성질환자는 폐렴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충헌 의학전문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고열과 기침, 콧물 등의 증상 때문에 병원을 찾은 6살 어린입니다.

독감으로 시작했지만, 폐렴으로 번져 입원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인터뷰> 선계화(폐렴 어린이) : "할아버지 집에서부터 고열이 심했어요. 감기로 알았었거든요. 해열제를 먹이다가 먹일 때 뿐이니까."

인플루엔자 환자 수가 유행 기준인 4명에는 못 미치지만, 지난 12월 2주차 2.7명에서 3주차 2.8명으로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이런 추세라면 이번 달 중순 인플루엔자가 유행하기 시작해 1월 하순 정점을 찍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독감은 고열과 심한 근육통이 특징입니다.

이번에 검출된 H3 A형 바이러스는 계절성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중 가장 증상이 심한 유형입니다.

<인터뷰> 김우주(고대구로병원 감염내과) : "노인이나 만성병 환자들은 H3 A형 독감이 폐렴으로 입원하고 사망할 수도 있는 상당히 강한 독감의 형태입니다."

독감은 4월까지 유행할 수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65살 이상 노인과 만성 질환자는 인플루엔자 백신을 맞는 것이 좋습니다.

독감과 이로 인한 폐렴을 예방하기 위해선 하루 8잔 이상 물을 마시고, 손을 자주 씻는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야 합니다.

KBS 뉴스 이충헌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고열·몸살 동반 ‘계절성 인플루엔자’ 주의
    • 입력 2013-01-03 07:21:18
    • 수정2013-01-03 11:20:20
    뉴스광장
<앵커 멘트> 강추위 속에 독감이라 불리는 계절성 인플루엔자가 유행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어린이나 노인, 만성질환자는 폐렴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충헌 의학전문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고열과 기침, 콧물 등의 증상 때문에 병원을 찾은 6살 어린입니다. 독감으로 시작했지만, 폐렴으로 번져 입원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인터뷰> 선계화(폐렴 어린이) : "할아버지 집에서부터 고열이 심했어요. 감기로 알았었거든요. 해열제를 먹이다가 먹일 때 뿐이니까." 인플루엔자 환자 수가 유행 기준인 4명에는 못 미치지만, 지난 12월 2주차 2.7명에서 3주차 2.8명으로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이런 추세라면 이번 달 중순 인플루엔자가 유행하기 시작해 1월 하순 정점을 찍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독감은 고열과 심한 근육통이 특징입니다. 이번에 검출된 H3 A형 바이러스는 계절성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중 가장 증상이 심한 유형입니다. <인터뷰> 김우주(고대구로병원 감염내과) : "노인이나 만성병 환자들은 H3 A형 독감이 폐렴으로 입원하고 사망할 수도 있는 상당히 강한 독감의 형태입니다." 독감은 4월까지 유행할 수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65살 이상 노인과 만성 질환자는 인플루엔자 백신을 맞는 것이 좋습니다. 독감과 이로 인한 폐렴을 예방하기 위해선 하루 8잔 이상 물을 마시고, 손을 자주 씻는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야 합니다. KBS 뉴스 이충헌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