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객선 승객 5명 호흡곤란…1명 사망

입력 2013.01.03 (07:38) 수정 2013.01.03 (08: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중국에서 경기도 평택항으로 오던 여객선 안에서 승객 5명이 호흡곤란을 호소하며 쓰러져 한 명이 숨졌습니다.

해경은 이들이 함께 먹은 음식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성분 분석을 의뢰했습니다.

이승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여객선 위에서 승객과 승무원들이 애타게 구조를 기다립니다.

출동한 해경 헬기가 구조틀을 내려, 환자를 조심스레 끌어 올립니다.

어제 오전 11시 반 쯤. 중국 르짜오를 출발해 평택항으로 향하던 국제 여객선에서 승객 5명이 갑자기 호흡곤란을 호소하며 쓰러졌습니다.

해경 구조대가 긴급 출동했지만, 70살 조모씨가 현장에서 숨졌고, 나머지 4명은 헬기와 고속정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녹취> 환자(음성변조) : "좀 어지리하면서, 좀 올렸지. 한 3번쯤 올렸는데, 내 먹은 양은 다 올라온 것 같아."

사고를 당한 승객들은 중국과 한국을 오가며 장사를 하는 소무역 상인들로, 중국에서 구입한 미역국을 객실 안에서 함께 데워 먹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인터뷰> 이명호(평택해경 형사계장) : "먹는 과정에서 먼저 한 분이 갑자기 증상이 이상하고 호흡이 곤란해지고 그러니까 다른 사람들은 먹다가 만 거죠"

해경은 이들이 객실에서 먹다 남긴 미역국과 성분이 확인되지 않은 소금, 물 등을 수거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성분 분석을 의뢰했습니다.

또, 사망자를 부검해 정확한 숨진 원인을 밝힐 예정입니다.

KBS 뉴스 이승훈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여객선 승객 5명 호흡곤란…1명 사망
    • 입력 2013-01-03 07:40:23
    • 수정2013-01-03 08:01:52
    뉴스광장
<앵커 멘트> 중국에서 경기도 평택항으로 오던 여객선 안에서 승객 5명이 호흡곤란을 호소하며 쓰러져 한 명이 숨졌습니다. 해경은 이들이 함께 먹은 음식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성분 분석을 의뢰했습니다. 이승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여객선 위에서 승객과 승무원들이 애타게 구조를 기다립니다. 출동한 해경 헬기가 구조틀을 내려, 환자를 조심스레 끌어 올립니다. 어제 오전 11시 반 쯤. 중국 르짜오를 출발해 평택항으로 향하던 국제 여객선에서 승객 5명이 갑자기 호흡곤란을 호소하며 쓰러졌습니다. 해경 구조대가 긴급 출동했지만, 70살 조모씨가 현장에서 숨졌고, 나머지 4명은 헬기와 고속정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녹취> 환자(음성변조) : "좀 어지리하면서, 좀 올렸지. 한 3번쯤 올렸는데, 내 먹은 양은 다 올라온 것 같아." 사고를 당한 승객들은 중국과 한국을 오가며 장사를 하는 소무역 상인들로, 중국에서 구입한 미역국을 객실 안에서 함께 데워 먹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인터뷰> 이명호(평택해경 형사계장) : "먹는 과정에서 먼저 한 분이 갑자기 증상이 이상하고 호흡이 곤란해지고 그러니까 다른 사람들은 먹다가 만 거죠" 해경은 이들이 객실에서 먹다 남긴 미역국과 성분이 확인되지 않은 소금, 물 등을 수거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성분 분석을 의뢰했습니다. 또, 사망자를 부검해 정확한 숨진 원인을 밝힐 예정입니다. KBS 뉴스 이승훈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