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행범 변호 거부 外

입력 2013.01.03 (11:04) 수정 2013.01.03 (13:2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인도에서 버스 집단 성폭행 사건 후폭풍이 거셉니다.

변호사들이 범인들 변호를 거부했고 총기 휴대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 밖의 지구촌 소식, 범기영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인도 변호사들이집단 성폭행 피의자 6명에 대한 변호를 거부하기로 했습니다.

변호사들은 이들에 대한 변호가 비도덕적인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총기 휴대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사건 직후부터 20일 사이에 델리에서만 총기 허가 신청 274건이 몰렸습니다.

2011년 한해 동안 총기 허가 신청 건수는 500건의 절반이 넘을 정도로 폭발적입니다.

성범죄 전력이 있는 국회의원들의 의원직을 박탈하라는 요구도 들끓고 있습니다.

<녹취> 초호카르(민주개혁협회 관계자) : “성범죄 전과가 있는 사람들이 당선된 후에 국회의원이 돼서 제대로 된 법을 만들 거라고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22개월째 내전 사태가 계속되는 시리아에서 지난해 11월 말까지 5만 9천여 명이 숨진 것으로 유엔이 집계했습니다.

이는 반군 측이 내놓은 사망자 통계 4만 5천 명을 크게 웃도는 숫자입니다.

아직도 충돌이 계속되고 있는 만큼 사망자 수는 올해 초에 6만 명을 넘어섰을 거라고 필레이 유엔 최고인권대표는 말했습니다.

가수 싸이와 빌보드 차트 1위를 다퉜던 미국 가수 저스틴 비버를 쫓던 파파라치가 교통사고로 숨졌습니다.

이 파파라치는 비버의 스포츠카가 단속당하는 모습을 촬영하고 길을 건너다 사고를 당했습니다.

하지만 비버는 이 차량에 타고 있지 않았다고 현지 경찰은 밝혔습니다.

KBS 뉴스 범기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성폭행범 변호 거부 外
    • 입력 2013-01-03 11:05:59
    • 수정2013-01-03 13:25:37
    지구촌뉴스
<앵커 멘트> 인도에서 버스 집단 성폭행 사건 후폭풍이 거셉니다. 변호사들이 범인들 변호를 거부했고 총기 휴대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 밖의 지구촌 소식, 범기영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인도 변호사들이집단 성폭행 피의자 6명에 대한 변호를 거부하기로 했습니다. 변호사들은 이들에 대한 변호가 비도덕적인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총기 휴대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사건 직후부터 20일 사이에 델리에서만 총기 허가 신청 274건이 몰렸습니다. 2011년 한해 동안 총기 허가 신청 건수는 500건의 절반이 넘을 정도로 폭발적입니다. 성범죄 전력이 있는 국회의원들의 의원직을 박탈하라는 요구도 들끓고 있습니다. <녹취> 초호카르(민주개혁협회 관계자) : “성범죄 전과가 있는 사람들이 당선된 후에 국회의원이 돼서 제대로 된 법을 만들 거라고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22개월째 내전 사태가 계속되는 시리아에서 지난해 11월 말까지 5만 9천여 명이 숨진 것으로 유엔이 집계했습니다. 이는 반군 측이 내놓은 사망자 통계 4만 5천 명을 크게 웃도는 숫자입니다. 아직도 충돌이 계속되고 있는 만큼 사망자 수는 올해 초에 6만 명을 넘어섰을 거라고 필레이 유엔 최고인권대표는 말했습니다. 가수 싸이와 빌보드 차트 1위를 다퉜던 미국 가수 저스틴 비버를 쫓던 파파라치가 교통사고로 숨졌습니다. 이 파파라치는 비버의 스포츠카가 단속당하는 모습을 촬영하고 길을 건너다 사고를 당했습니다. 하지만 비버는 이 차량에 타고 있지 않았다고 현지 경찰은 밝혔습니다. KBS 뉴스 범기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