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총리실 등 업무보고 청취…국정비전 수립 착수

입력 2013.01.16 (11:15) 수정 2013.01.16 (16:3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오늘 오후 통일부와 방송통신위원회 등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있습니다.

통일부는 박 당신인의 공약인 한반도 신뢰 프로세스 구축 방안을 방통위는 이동통신비 인하와 방송 공공성 강화 방안 등을 보고했습니다.

인수위는 오전에는 국무총리실과 농림수산식품부의 업무보고를 받았습니다.

진영 인수위 부위원장은 오후 기자회견에서 총리실은 공약 관리 점검 체계와 공직 기강 확립 방안을 보고했으며, 세종시 이전에 따른 정부 협업 강화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고 말했습니다.

또 농식품부 보고에서는 농어업 재해 대응 체계를 개선하고 함께하는 우리 농어촌 운동을 '제2의 새마을 운동'으로 확대 추진하겠다는 계획이 제시됐다고 밝혔습니다.

인수위는 업무보고가 끝난 뒤인 모레 한국은행의 업무 보고를 받기로 결정했습니다.

한편, 인수위는 어제 정부조직 개편안 발표에 이어 오늘부터 새 정부의 국정비전과 국정과제를 수립하기 위한 구체적인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윤창중 인수위 대변인은 이 과정에서 개별 공약들이 중복되지 않는지, 포괄적이지 않은지 분석 진단하고 기존의 대선 공약이 다루지 못한 새로운 분야의 과제도 찾겠다고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인수위, 총리실 등 업무보고 청취…국정비전 수립 착수
    • 입력 2013-01-16 11:15:08
    • 수정2013-01-16 16:37:11
    정치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오늘 오후 통일부와 방송통신위원회 등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있습니다. 통일부는 박 당신인의 공약인 한반도 신뢰 프로세스 구축 방안을 방통위는 이동통신비 인하와 방송 공공성 강화 방안 등을 보고했습니다. 인수위는 오전에는 국무총리실과 농림수산식품부의 업무보고를 받았습니다. 진영 인수위 부위원장은 오후 기자회견에서 총리실은 공약 관리 점검 체계와 공직 기강 확립 방안을 보고했으며, 세종시 이전에 따른 정부 협업 강화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고 말했습니다. 또 농식품부 보고에서는 농어업 재해 대응 체계를 개선하고 함께하는 우리 농어촌 운동을 '제2의 새마을 운동'으로 확대 추진하겠다는 계획이 제시됐다고 밝혔습니다. 인수위는 업무보고가 끝난 뒤인 모레 한국은행의 업무 보고를 받기로 결정했습니다. 한편, 인수위는 어제 정부조직 개편안 발표에 이어 오늘부터 새 정부의 국정비전과 국정과제를 수립하기 위한 구체적인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윤창중 인수위 대변인은 이 과정에서 개별 공약들이 중복되지 않는지, 포괄적이지 않은지 분석 진단하고 기존의 대선 공약이 다루지 못한 새로운 분야의 과제도 찾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