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대표 민원 전화 110에 접수된 상담 민원 가운데 행정, 교육 분야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지난해 110에 접수된 민원을 분석한 결과 지방세 납부와 학자금 지원 등 '행정, 교육 분야'는 92만여 건으로 전체 42%를 기록했습니다.
이어 국가 유공자 지원 등 '외무통일국방'과 관련된 상담이 전체 16.3%인 36만여건으로 집계됐고, 기초생활수급자격, 보육료 지원 등 '복지, 노동' 분야 상담이 전체 10%인 22만여 건을 기록했습니다.
권익위원회는 지난 2009년부터 110 전화를 통해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의 행정 민원을 상담하고, 불법 사금융, 임금 체불 등 민생 침해 신고도 받고 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지난해 110에 접수된 민원을 분석한 결과 지방세 납부와 학자금 지원 등 '행정, 교육 분야'는 92만여 건으로 전체 42%를 기록했습니다.
이어 국가 유공자 지원 등 '외무통일국방'과 관련된 상담이 전체 16.3%인 36만여건으로 집계됐고, 기초생활수급자격, 보육료 지원 등 '복지, 노동' 분야 상담이 전체 10%인 22만여 건을 기록했습니다.
권익위원회는 지난 2009년부터 110 전화를 통해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의 행정 민원을 상담하고, 불법 사금융, 임금 체불 등 민생 침해 신고도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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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0 상담 민원, 행정 교육분야 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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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1-16 11:31:10
정부 대표 민원 전화 110에 접수된 상담 민원 가운데 행정, 교육 분야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지난해 110에 접수된 민원을 분석한 결과 지방세 납부와 학자금 지원 등 '행정, 교육 분야'는 92만여 건으로 전체 42%를 기록했습니다.
이어 국가 유공자 지원 등 '외무통일국방'과 관련된 상담이 전체 16.3%인 36만여건으로 집계됐고, 기초생활수급자격, 보육료 지원 등 '복지, 노동' 분야 상담이 전체 10%인 22만여 건을 기록했습니다.
권익위원회는 지난 2009년부터 110 전화를 통해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의 행정 민원을 상담하고, 불법 사금융, 임금 체불 등 민생 침해 신고도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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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준수 기자 eunjs@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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