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스트롱 파문’ 사이클, 올림픽서 제외?

입력 2013.01.16 (17:08) 수정 2013.01.16 (17:3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제사이클연맹(UCI)이 몰락한 '사이클 황제' 랜스 암스트롱을 비롯해 수많은 사이클 선수들의 도핑을 눈감아줬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사이클이 올림픽 종목에서 제외될 가능성이 제기됐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인 딕 파운드(71·캐나다)는 16일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만약 UCI가 선수들의 도핑을 알고도 부적절한 방법으로 대처했다는 것을 암스트롱이 자백한다면 IOC는 매우 강경한 제재를 취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파운드는 "내부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사이클을 1~2차례 올림픽 종목에서 제외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세계반도핑기구(WADA)의 전 회장이기도 한 파운드는 "이런 중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IOC가 직접 관여해야 한다"며 "사이클이 올림픽 종목에서 제외된다면 다시 채택될 수 있도록 자정 능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국제사이클연맹은 지난해 미국반도핑기구(USADA)에 의해 암스트롱의 도핑 사실이 드러나자 그가 세계 최고 권위의 사이클 대회인 '투르 드 프랑스'에서 따낸 타이틀 7개를 박탈하고 영구 제명하기로 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암스트롱 파문’ 사이클, 올림픽서 제외?
    • 입력 2013-01-16 17:08:26
    • 수정2013-01-16 17:32:10
    연합뉴스
국제사이클연맹(UCI)이 몰락한 '사이클 황제' 랜스 암스트롱을 비롯해 수많은 사이클 선수들의 도핑을 눈감아줬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사이클이 올림픽 종목에서 제외될 가능성이 제기됐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인 딕 파운드(71·캐나다)는 16일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만약 UCI가 선수들의 도핑을 알고도 부적절한 방법으로 대처했다는 것을 암스트롱이 자백한다면 IOC는 매우 강경한 제재를 취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파운드는 "내부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사이클을 1~2차례 올림픽 종목에서 제외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세계반도핑기구(WADA)의 전 회장이기도 한 파운드는 "이런 중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IOC가 직접 관여해야 한다"며 "사이클이 올림픽 종목에서 제외된다면 다시 채택될 수 있도록 자정 능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국제사이클연맹은 지난해 미국반도핑기구(USADA)에 의해 암스트롱의 도핑 사실이 드러나자 그가 세계 최고 권위의 사이클 대회인 '투르 드 프랑스'에서 따낸 타이틀 7개를 박탈하고 영구 제명하기로 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