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당선인, 미국에 이한구 원내대표 단장으로 하는 정책 협의 대표단 파견

입력 2013.01.25 (10:5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를 단장으로 하는 정책 협의 대표단을 꾸려 조만간 미국에 파견하기로 했습니다.

박선규 당선인 대변인은 언론 브리핑에서 정책 협의 대표단은 이한구 원내대표를 단장으로 나성린 의원, 이정민 인수위 외교국방통일분과 전문위원, 홍용표 전문 위원 등 4명으로 구성됐고 외교부 차관보 등 정부 관계자도 동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박 대변인은 양국 모두 새 정부가 출범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새 정부의 정책 방향과 양국 관계 강화 방안, 양국 간 공동 관심사 등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박선규 대변인은 대표단이 미국 오바마 대통령을 만나 박근혜 당선인의 친서를 전달할 것인지 여부를 포함해 구체적 일정은 논의중이라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朴 당선인, 미국에 이한구 원내대표 단장으로 하는 정책 협의 대표단 파견
    • 입력 2013-01-25 10:56:55
    정치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를 단장으로 하는 정책 협의 대표단을 꾸려 조만간 미국에 파견하기로 했습니다. 박선규 당선인 대변인은 언론 브리핑에서 정책 협의 대표단은 이한구 원내대표를 단장으로 나성린 의원, 이정민 인수위 외교국방통일분과 전문위원, 홍용표 전문 위원 등 4명으로 구성됐고 외교부 차관보 등 정부 관계자도 동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박 대변인은 양국 모두 새 정부가 출범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새 정부의 정책 방향과 양국 관계 강화 방안, 양국 간 공동 관심사 등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박선규 대변인은 대표단이 미국 오바마 대통령을 만나 박근혜 당선인의 친서를 전달할 것인지 여부를 포함해 구체적 일정은 논의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