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당선인 “기초연금 세금으로 해야”

입력 2013.01.26 (18:4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만 65세 이상 노인들에게 월 20만 원씩 지급하는 기초연금 공약에 대해 재원을 다른 데서 빼오는 것이 아니라 세금으로 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박근혜 당선인은 어제 서울 삼청동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서 열린 경제1분과 국정과제 토론회에서 이같이 밝히고 우리나라 노인 빈곤층이 OECD 중 최고로 높다면서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박 당선인은 가난한 나라를 이렇게 만드는 데 어르신들이 고생을 한 만큼 사회적으로 보답해야 할 도덕적 의무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박근혜 당선인은 또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것이면 공약도 안 했을 거라면서 상반기, 하반기 나눌 게 아니라 상반기 안으로 빨리 입법을 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박 당선인 “기초연금 세금으로 해야”
    • 입력 2013-01-26 18:48:23
    정치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만 65세 이상 노인들에게 월 20만 원씩 지급하는 기초연금 공약에 대해 재원을 다른 데서 빼오는 것이 아니라 세금으로 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박근혜 당선인은 어제 서울 삼청동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서 열린 경제1분과 국정과제 토론회에서 이같이 밝히고 우리나라 노인 빈곤층이 OECD 중 최고로 높다면서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박 당선인은 가난한 나라를 이렇게 만드는 데 어르신들이 고생을 한 만큼 사회적으로 보답해야 할 도덕적 의무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박근혜 당선인은 또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것이면 공약도 안 했을 거라면서 상반기, 하반기 나눌 게 아니라 상반기 안으로 빨리 입법을 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