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판길, 낙상·동상엔 이 신발이 안전!

입력 2013.01.27 (07:27) 수정 2013.01.27 (08:3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내린 눈이 얼어붙어 빙판길로 변한 거리를 걸을때 넘어져서 다칠까봐 불안한 경우가 많은데요,

신발 하나만이라도 신중하게 골라 신고 나간다면 사고를 막을수 있습니다.

겨울철 도심 빙판길이나 산을 오를때 낙상을 예방할수 있는 방법을 김학재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넘어지고 미끄러지고 바닥에 주저앉는 빙판길 사고...

<녹취>김진아 : "미끄럼틀 같기도 하고 스케이트장 처럼 미끄러워서 위험했어요."

빙판길에서 넘어지는 시민들은 구두나 미끄러운 운동화를 신은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들의 패딩부츠도 미끄럽기는 마찬가지.

<녹취>김은주(패딩부츠 신은 여성) : "(패딩부츠 바닥에) 홈이 있는데도 도움이 많이 되지는 않구요. 미끌미끌해서 중심을 잃은 경우가 많아요."

실제로 빙판길에서 구두와 운동화, 트레킹화의 미끄럼 정도를 비교해 봤습니다.

밑바닥에 홈이 깊고 많이 패인 트레킹화나 운동화는 안정감이 있는 반면, 구두는 쉽게 넘어졌고 여성 하이힐은 더 위험했습니다.

겨울 산행에도 알맞은 신발이 필요합니다.

<녹취>엄홍길(산악인) : "되도록이면 발목을 잡아주는 목이 긴 등산화가 다치지 않게 하니까 이런걸 신어야 합니다."

눈과 얼음에 밀착력이 좋고 보온성이 좋은 신발을 신어 낙상과 동상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KBS 뉴스 김학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빙판길, 낙상·동상엔 이 신발이 안전!
    • 입력 2013-01-27 07:27:41
    • 수정2013-01-27 08:30:35
    일요뉴스타임
<앵커 멘트> 내린 눈이 얼어붙어 빙판길로 변한 거리를 걸을때 넘어져서 다칠까봐 불안한 경우가 많은데요, 신발 하나만이라도 신중하게 골라 신고 나간다면 사고를 막을수 있습니다. 겨울철 도심 빙판길이나 산을 오를때 낙상을 예방할수 있는 방법을 김학재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넘어지고 미끄러지고 바닥에 주저앉는 빙판길 사고... <녹취>김진아 : "미끄럼틀 같기도 하고 스케이트장 처럼 미끄러워서 위험했어요." 빙판길에서 넘어지는 시민들은 구두나 미끄러운 운동화를 신은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들의 패딩부츠도 미끄럽기는 마찬가지. <녹취>김은주(패딩부츠 신은 여성) : "(패딩부츠 바닥에) 홈이 있는데도 도움이 많이 되지는 않구요. 미끌미끌해서 중심을 잃은 경우가 많아요." 실제로 빙판길에서 구두와 운동화, 트레킹화의 미끄럼 정도를 비교해 봤습니다. 밑바닥에 홈이 깊고 많이 패인 트레킹화나 운동화는 안정감이 있는 반면, 구두는 쉽게 넘어졌고 여성 하이힐은 더 위험했습니다. 겨울 산행에도 알맞은 신발이 필요합니다. <녹취>엄홍길(산악인) : "되도록이면 발목을 잡아주는 목이 긴 등산화가 다치지 않게 하니까 이런걸 신어야 합니다." 눈과 얼음에 밀착력이 좋고 보온성이 좋은 신발을 신어 낙상과 동상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KBS 뉴스 김학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