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매거진] 캠핑카 타고 전국 누비는 대가족 外

입력 2013.01.31 (08:11) 수정 2013.01.31 (08:5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톡톡 매거진> 이지연입니다.

이번 주에 많은 초·중·고등학교가 개학을 했는데요. 미국에는 방학도 아닌데, 캠핑카를 타고 전국을 누비는 대가족이 화제입니다.

먼저. 캘로그 가족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귀염둥이 막내 코비에 엄마, 아빠까지! 총 14명의 대가족인데요. 이들은 집 대신 좁은 캠핑카에서 살고 있습니다.

왜냐고요?

아이들의 자유로운 생활을 위해 켈로그 부부가 최근 콜로라도의 안락한 집과 공교육을 포기하고 캠핑카 여행을 선택했기 때문인데요.

심심할 땐 카약과 나무도 타고, 더울 땐 계곡에 몸을 던지는 아이들~

하루하루가 정말 꿀맛 같다고 하는데요.

이런 게 바로 살아있는 교육 아닐까요?

그림으로 보는 '강남스타일'

싸이의 <강남스타일> 인기는 과연 어디까지일까요?

이번엔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졌는데요.

함께 보실까요?

오빤 강남스타일~

익살스럽게 말춤을 추는 싸이 뿐 아니라 뮤직비디오 속에 등장하는 유재석, 노홍철 씨의 모습까지 정교하게 표현됐는데요.

정말 신기하죠?

종이 한 장 한 장에 그림을 그려 한꺼번에 빠르게 넘겨보는 책을 플립 북이라고 하는데요.

어렸을 때 많이 해보셨죠?

<강남스타일> 플립 북은 프랑스의 한 아티스트가 만들었는데요.

이 아티스트는 예전에 일본 만화를 플립북으로 제작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 이젠 단순한 노래가 아니라 세계적인 놀이문화가 된 것 같죠?

술, 어디까지 취해봤니?

먹다 보면 술술 들어가는 술.

어디까지 취해보셨나요?

기분 좋다!! 근데 내가 왜 자꾸 뒤로 가지?

아휴 술 냄새~

아~ 취한다. 취해! 집에 가야 되는데 끄윽~

잉? 너 뭐야? 왜 여기 있어?

뭘 봐요? 나 안 취했다니까요~

넌 또 뭐야?

덤벼!! 덤비라니까

이번엔 아예 길바닥에 드러눕는데요.

여보. 자자! 불 꺼~~

수건이 뭐기에? 침대 탈출극

아빠 씻고 올 테니까 얌전히 있어

아빠, 수건 안 가져가요?

불러도 대답 없는 아빠.

아이는 침대에서 탈출을 시도합니다,

아빠. 조금만 기다려,, 이럼 안 되는데~

씻고 빨리 안 닦으면 감기 걸리는데~

아아아~~~침대 너, 진짜 나한테 이럴 거야?

지칠 줄 모르는 아이, 젖 먹던 힘까지 내서 겨우 탈출 성공!

아빠, 수건!

깨끗이 씻었어?

생활 속 전자파 차단법

전자제품 쓰면서 전자파 걱정, 많이 하시죠?

일 년 365일 켜 있는 냉장고에 하루 종일 휴대폰을 달고 사는 사람도 있는데요,

오늘 전자파로부터 안전하게 지내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든 전자제품에는 전자파가 흐르는데요.

제품의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냉장고 0.7 TV와 컴퓨터는 3. 4 세탁기 7.6 믹서 748 전자레인지 380 전기장판 41 미리가우스의 전자파가 흐릅니다.

<인터뷰> 김동일(교수/성균관대 직업환경의학과) : "장시간 고강도 전자파에 노출될 경우 국제암기구에서 심장병이나 백혈병 등의 암 발생 위험이 증가할 수도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자파.

어떻게 막을 수 있을까요?

먼저 휴대폰!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통화 버튼을 누른 직후 전자파가 많이 흐르는데요.

휴대폰을 입 쪽으로 올리되, 몸은 얼굴과 밀착시키지 말고 15도 각도로 떨어져 통화하는 게 좋습니다.

<인터뷰> 주영준(박사/단국대 전자전기공학부) : "TV 1. 5미터, 청소기나 세탁기의 경우는 1미터. 냉장고, 전기밥솥, 전자레인지 경우 30cm 이상 떨어지면 전자파가 80`~ 90% 감소함으로 안전거리를 지켜 사용하는 게 좋겠습니다."

드라이기는 10cm 이상 떨어지거나 강도를 낮췄을 때 전자파가 줄어들고요.

전기매트는 미리 예열했다 잠들기 삼십분 전에 플러그를 빼주세요

전자제품 쓸 땐, 안전거리 꼭~ 기억하시고요.

지금까지 <톡톡 매거진> 이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톡톡! 매거진] 캠핑카 타고 전국 누비는 대가족 外
    • 입력 2013-01-31 08:18:17
    • 수정2013-01-31 08:56:48
    아침뉴스타임
<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톡톡 매거진> 이지연입니다. 이번 주에 많은 초·중·고등학교가 개학을 했는데요. 미국에는 방학도 아닌데, 캠핑카를 타고 전국을 누비는 대가족이 화제입니다. 먼저. 캘로그 가족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귀염둥이 막내 코비에 엄마, 아빠까지! 총 14명의 대가족인데요. 이들은 집 대신 좁은 캠핑카에서 살고 있습니다. 왜냐고요? 아이들의 자유로운 생활을 위해 켈로그 부부가 최근 콜로라도의 안락한 집과 공교육을 포기하고 캠핑카 여행을 선택했기 때문인데요. 심심할 땐 카약과 나무도 타고, 더울 땐 계곡에 몸을 던지는 아이들~ 하루하루가 정말 꿀맛 같다고 하는데요. 이런 게 바로 살아있는 교육 아닐까요? 그림으로 보는 '강남스타일' 싸이의 <강남스타일> 인기는 과연 어디까지일까요? 이번엔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졌는데요. 함께 보실까요? 오빤 강남스타일~ 익살스럽게 말춤을 추는 싸이 뿐 아니라 뮤직비디오 속에 등장하는 유재석, 노홍철 씨의 모습까지 정교하게 표현됐는데요. 정말 신기하죠? 종이 한 장 한 장에 그림을 그려 한꺼번에 빠르게 넘겨보는 책을 플립 북이라고 하는데요. 어렸을 때 많이 해보셨죠? <강남스타일> 플립 북은 프랑스의 한 아티스트가 만들었는데요. 이 아티스트는 예전에 일본 만화를 플립북으로 제작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 이젠 단순한 노래가 아니라 세계적인 놀이문화가 된 것 같죠? 술, 어디까지 취해봤니? 먹다 보면 술술 들어가는 술. 어디까지 취해보셨나요? 기분 좋다!! 근데 내가 왜 자꾸 뒤로 가지? 아휴 술 냄새~ 아~ 취한다. 취해! 집에 가야 되는데 끄윽~ 잉? 너 뭐야? 왜 여기 있어? 뭘 봐요? 나 안 취했다니까요~ 넌 또 뭐야? 덤벼!! 덤비라니까 이번엔 아예 길바닥에 드러눕는데요. 여보. 자자! 불 꺼~~ 수건이 뭐기에? 침대 탈출극 아빠 씻고 올 테니까 얌전히 있어 아빠, 수건 안 가져가요? 불러도 대답 없는 아빠. 아이는 침대에서 탈출을 시도합니다, 아빠. 조금만 기다려,, 이럼 안 되는데~ 씻고 빨리 안 닦으면 감기 걸리는데~ 아아아~~~침대 너, 진짜 나한테 이럴 거야? 지칠 줄 모르는 아이, 젖 먹던 힘까지 내서 겨우 탈출 성공! 아빠, 수건! 깨끗이 씻었어? 생활 속 전자파 차단법 전자제품 쓰면서 전자파 걱정, 많이 하시죠? 일 년 365일 켜 있는 냉장고에 하루 종일 휴대폰을 달고 사는 사람도 있는데요, 오늘 전자파로부터 안전하게 지내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든 전자제품에는 전자파가 흐르는데요. 제품의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냉장고 0.7 TV와 컴퓨터는 3. 4 세탁기 7.6 믹서 748 전자레인지 380 전기장판 41 미리가우스의 전자파가 흐릅니다. <인터뷰> 김동일(교수/성균관대 직업환경의학과) : "장시간 고강도 전자파에 노출될 경우 국제암기구에서 심장병이나 백혈병 등의 암 발생 위험이 증가할 수도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자파. 어떻게 막을 수 있을까요? 먼저 휴대폰!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통화 버튼을 누른 직후 전자파가 많이 흐르는데요. 휴대폰을 입 쪽으로 올리되, 몸은 얼굴과 밀착시키지 말고 15도 각도로 떨어져 통화하는 게 좋습니다. <인터뷰> 주영준(박사/단국대 전자전기공학부) : "TV 1. 5미터, 청소기나 세탁기의 경우는 1미터. 냉장고, 전기밥솥, 전자레인지 경우 30cm 이상 떨어지면 전자파가 80`~ 90% 감소함으로 안전거리를 지켜 사용하는 게 좋겠습니다." 드라이기는 10cm 이상 떨어지거나 강도를 낮췄을 때 전자파가 줄어들고요. 전기매트는 미리 예열했다 잠들기 삼십분 전에 플러그를 빼주세요 전자제품 쓸 땐, 안전거리 꼭~ 기억하시고요. 지금까지 <톡톡 매거진> 이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