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공안 당국자, ‘매로 치는 형벌’ 도입 주장

입력 2013.01.31 (14: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의 고위 공안 당국자가 매로 치는 형벌인 태형 제도를 도입하자고 제안해 논란이 일고 있다고 중국시보가 전했습니다.

광둥성 광저우시 공안국 천웨이차이 인사처장은 최근 광둥성 인민대표대회 회의에서 싱가포르의 태형 사례 도입을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국인민대표대회 대표 신분인 그는 3월 전인대에서 이를 공식 건의할 것이라고도 밝혔습니다.

그는 "싱가포르는 매년 천 명 이상에 대해 태형을 실시하고 있으며, 사회 범죄 발생 억지에 효과를 보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태형은 작은 곤장으로 볼기를 치는 형벌로 편형으로도 불립니다.

중국의 누리꾼들인 이런 소식이 전해지자 '후진국형 형벌'이라는 비판이 우세한 가운데 반응이 엇갈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中 공안 당국자, ‘매로 치는 형벌’ 도입 주장
    • 입력 2013-01-31 14:05:06
    국제
중국의 고위 공안 당국자가 매로 치는 형벌인 태형 제도를 도입하자고 제안해 논란이 일고 있다고 중국시보가 전했습니다. 광둥성 광저우시 공안국 천웨이차이 인사처장은 최근 광둥성 인민대표대회 회의에서 싱가포르의 태형 사례 도입을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국인민대표대회 대표 신분인 그는 3월 전인대에서 이를 공식 건의할 것이라고도 밝혔습니다. 그는 "싱가포르는 매년 천 명 이상에 대해 태형을 실시하고 있으며, 사회 범죄 발생 억지에 효과를 보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태형은 작은 곤장으로 볼기를 치는 형벌로 편형으로도 불립니다. 중국의 누리꾼들인 이런 소식이 전해지자 '후진국형 형벌'이라는 비판이 우세한 가운데 반응이 엇갈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