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민군복합항 기능 문제 없어”

입력 2013.01.31 (14:4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강정 해군기지가 민군 복합항으로서 기능하는데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결론났습니다.

정부와 제주도가 공동으로 구성한 크루즈선 입출항 시뮬레이션 시현팀은 오늘 오후 제주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5만톤급 크루즈 선박 한 척이 정박한 상태에서 또 다른 한 척이 자유롭게 입출항하는데 안전상 문제가 없는 것으로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민군복합항과 관련된 논란이 재현되지 않도록 관계 부처와 합동으로 후속대책을 마련하고 2015년까지 세계적인 관광미항으로 건설되도록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시뮬레이션 시현팀은 민군복합항으로 해군기지가 건설돼야 한다는 제주도의 요구에 따라 구성돼 지난 17일부터 이틀 동안 대전 한국해양과학기술원에서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설계를 토대로 입출항 시뮬레이션을 실시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주 “민군복합항 기능 문제 없어”
    • 입력 2013-01-31 14:44:13
    사회
강정 해군기지가 민군 복합항으로서 기능하는데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결론났습니다. 정부와 제주도가 공동으로 구성한 크루즈선 입출항 시뮬레이션 시현팀은 오늘 오후 제주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5만톤급 크루즈 선박 한 척이 정박한 상태에서 또 다른 한 척이 자유롭게 입출항하는데 안전상 문제가 없는 것으로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민군복합항과 관련된 논란이 재현되지 않도록 관계 부처와 합동으로 후속대책을 마련하고 2015년까지 세계적인 관광미항으로 건설되도록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시뮬레이션 시현팀은 민군복합항으로 해군기지가 건설돼야 한다는 제주도의 요구에 따라 구성돼 지난 17일부터 이틀 동안 대전 한국해양과학기술원에서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설계를 토대로 입출항 시뮬레이션을 실시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