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여직원, 개인 ID 제공·검색자 고소 예정

입력 2013.02.02 (13:23) 수정 2013.02.02 (14: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선 개입 의혹을 받고 있는 국가정보원 여직원 김모 씨가 인터넷 사이트의 개인 아이디를 기자에게 유출한 사람을 처벌해달라는 고소장을 검찰에 제출할 예정입니다.

국정원에 따르면 고소장은 해당 인터넷 사이트 관리자나 경찰 관계자가 김 씨의 아이디를 유출한 것으로 보인다며 유출자를 밝혀내 정보통신망 보호법 위반 등의 혐의로 처벌해달라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국정원 직원 김 씨는 건네받은 아이디로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해 기록을 열람한 혐의로 해당 기사를 보도한 한겨레 신문 기자도 함께 고소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국정원은 경찰이 수사상황을 언론사에 제공한 사실이 밝혀지면 피의사실 공표 혐의에 대한 수사도 요청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겨레 신문은 지난달 31일 자체 입수한 아이디로 검색해 본 결과, 김 씨가 대선을 앞두고 모 인터넷 사이트에 정치·사회 이슈와 관련한 글 91건을 게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국정원 여직원, 개인 ID 제공·검색자 고소 예정
    • 입력 2013-02-02 13:23:07
    • 수정2013-02-02 14:02:23
    사회
대선 개입 의혹을 받고 있는 국가정보원 여직원 김모 씨가 인터넷 사이트의 개인 아이디를 기자에게 유출한 사람을 처벌해달라는 고소장을 검찰에 제출할 예정입니다. 국정원에 따르면 고소장은 해당 인터넷 사이트 관리자나 경찰 관계자가 김 씨의 아이디를 유출한 것으로 보인다며 유출자를 밝혀내 정보통신망 보호법 위반 등의 혐의로 처벌해달라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국정원 직원 김 씨는 건네받은 아이디로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해 기록을 열람한 혐의로 해당 기사를 보도한 한겨레 신문 기자도 함께 고소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국정원은 경찰이 수사상황을 언론사에 제공한 사실이 밝혀지면 피의사실 공표 혐의에 대한 수사도 요청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겨레 신문은 지난달 31일 자체 입수한 아이디로 검색해 본 결과, 김 씨가 대선을 앞두고 모 인터넷 사이트에 정치·사회 이슈와 관련한 글 91건을 게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