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법’ 협상 결렬…“내일 중부권 운행 중단”
입력 2013.02.19 (12:08)
수정 2013.02.19 (1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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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택시의 대중 교통 인정을 둘러싼 정부와 업계의 마지막 협상이 결렬됐습니다.
택시업계는 조금 전 기자회견을 열고 내일 서울·경기 등 중부권 택시의 운행 중단을 결의했습니다.
김영인 기자입니다.
<리포트>
택시업계가 내일 오후 서울 여의도 문화마당에서 전국 비상합동총회를 열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경기 등 중부권 택시의 운행 중단이 불가피해졌습니다.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등 택시 4개 단체는 오늘 오전 기자 회견을 열고, 이른바 '택시법'을 놓고 정부와 이견을 좁히지 못해 집단 행동에 들어가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영·호남권 택시의 경우 지난 1일 운행 중단을 한 적이 있어 내일은 대부분 동참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토부와 4개 택시단체 대표들은 어제 열린 국회 국토해양위원회에서 여·야 관계자들의 중재 하에 택시법을 놓고 합의를 모색했지만 끝내 실패했습니다.
택시 단체들은 이명박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택시법'을 재의결해 택시를 대중교통으로 인정해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부는 '택시지원법'만으로도 택시 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다는 의견을 굽히지 않고 있습니다.
어제 국회 본회의가 무산되면서, 사실상 '택시법' 재의결 문제는 차기 정부로 넘어가 정부와 택시업계의 갈등은 새 정부가 출범하는 다음 달 다시 본격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김영인입니다.
택시의 대중 교통 인정을 둘러싼 정부와 업계의 마지막 협상이 결렬됐습니다.
택시업계는 조금 전 기자회견을 열고 내일 서울·경기 등 중부권 택시의 운행 중단을 결의했습니다.
김영인 기자입니다.
<리포트>
택시업계가 내일 오후 서울 여의도 문화마당에서 전국 비상합동총회를 열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경기 등 중부권 택시의 운행 중단이 불가피해졌습니다.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등 택시 4개 단체는 오늘 오전 기자 회견을 열고, 이른바 '택시법'을 놓고 정부와 이견을 좁히지 못해 집단 행동에 들어가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영·호남권 택시의 경우 지난 1일 운행 중단을 한 적이 있어 내일은 대부분 동참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토부와 4개 택시단체 대표들은 어제 열린 국회 국토해양위원회에서 여·야 관계자들의 중재 하에 택시법을 놓고 합의를 모색했지만 끝내 실패했습니다.
택시 단체들은 이명박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택시법'을 재의결해 택시를 대중교통으로 인정해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부는 '택시지원법'만으로도 택시 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다는 의견을 굽히지 않고 있습니다.
어제 국회 본회의가 무산되면서, 사실상 '택시법' 재의결 문제는 차기 정부로 넘어가 정부와 택시업계의 갈등은 새 정부가 출범하는 다음 달 다시 본격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김영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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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택시법’ 협상 결렬…“내일 중부권 운행 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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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2-19 12:09:25
- 수정2013-02-19 15:36:35

<앵커 멘트>
택시의 대중 교통 인정을 둘러싼 정부와 업계의 마지막 협상이 결렬됐습니다.
택시업계는 조금 전 기자회견을 열고 내일 서울·경기 등 중부권 택시의 운행 중단을 결의했습니다.
김영인 기자입니다.
<리포트>
택시업계가 내일 오후 서울 여의도 문화마당에서 전국 비상합동총회를 열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경기 등 중부권 택시의 운행 중단이 불가피해졌습니다.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등 택시 4개 단체는 오늘 오전 기자 회견을 열고, 이른바 '택시법'을 놓고 정부와 이견을 좁히지 못해 집단 행동에 들어가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영·호남권 택시의 경우 지난 1일 운행 중단을 한 적이 있어 내일은 대부분 동참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토부와 4개 택시단체 대표들은 어제 열린 국회 국토해양위원회에서 여·야 관계자들의 중재 하에 택시법을 놓고 합의를 모색했지만 끝내 실패했습니다.
택시 단체들은 이명박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택시법'을 재의결해 택시를 대중교통으로 인정해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부는 '택시지원법'만으로도 택시 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다는 의견을 굽히지 않고 있습니다.
어제 국회 본회의가 무산되면서, 사실상 '택시법' 재의결 문제는 차기 정부로 넘어가 정부와 택시업계의 갈등은 새 정부가 출범하는 다음 달 다시 본격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김영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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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인 기자 heemang@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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