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사랑하면 춤을춰라’ 3천 회 돌파
입력 2013.02.22 (07:42)
수정 2013.02.22 (0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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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대사 한 마디 없이 춤으로만 이뤄진 공연 '사춤'이 3천 회를 돌파했습니다.
국내 창작 공연으로서는 드문 대기록입니다.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비결이 뭔지, 함께 보시죠.
이하경 기자입니다.
<리포트>
<녹취> "소리 질러~!"
주거니 받거니 이어지는 댄스 경연.
힙합과 현대무용, 째즈와 비보잉까지, 다양한 장르의 춤이 어우러진 무대는 객석까지 축제 분위기로 바꿔 놓습니다.
<인터뷰> 관객 : "일어나서 춤추게 되고, 저도 무대에 올라가서 추고 싶고..."
몸치 소년이 최고의 댄서가 되는 과정을 대사 없이 춤만으로 풀어낸 이른바 '댄스 뮤지컬'입니다.
<녹취> "kiss~!"
때로는 코믹하게.
때로는 무대를 가득 채우는 카리스마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초연 10년 만에 3천 번째 공연을 돌파했습니다.
순수 창작 공연으로서는 보기 드문 성괍니다.
<인터뷰> 공연 기획사 대표 : "창작 공연이 살아서, 생존해서 관객들과 만나는 일 자체가 굉장히 어려운 게 현실입니다."
객석엔 한국인이 반, 외국인이 반일 정도로 나라 밖에도 소문이 났습니다.
정기적으로 반복 관람하는 이도 있습니다.
<인터뷰> 일본인 관객 : "2,3개월에 한 번씩, 한국에 머무는 동안은 매일 공연을 보러 옵니다."
이 작품은 중국 측의 제안으로 다음달부터는 상하이 등 중국 20여 개 도시 무대에 오르면서 본격적인 해외 진출에 나섭니다.
KBS 뉴스 이하경입니다.
대사 한 마디 없이 춤으로만 이뤄진 공연 '사춤'이 3천 회를 돌파했습니다.
국내 창작 공연으로서는 드문 대기록입니다.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비결이 뭔지, 함께 보시죠.
이하경 기자입니다.
<리포트>
<녹취> "소리 질러~!"
주거니 받거니 이어지는 댄스 경연.
힙합과 현대무용, 째즈와 비보잉까지, 다양한 장르의 춤이 어우러진 무대는 객석까지 축제 분위기로 바꿔 놓습니다.
<인터뷰> 관객 : "일어나서 춤추게 되고, 저도 무대에 올라가서 추고 싶고..."
몸치 소년이 최고의 댄서가 되는 과정을 대사 없이 춤만으로 풀어낸 이른바 '댄스 뮤지컬'입니다.
<녹취> "kiss~!"
때로는 코믹하게.
때로는 무대를 가득 채우는 카리스마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초연 10년 만에 3천 번째 공연을 돌파했습니다.
순수 창작 공연으로서는 보기 드문 성괍니다.
<인터뷰> 공연 기획사 대표 : "창작 공연이 살아서, 생존해서 관객들과 만나는 일 자체가 굉장히 어려운 게 현실입니다."
객석엔 한국인이 반, 외국인이 반일 정도로 나라 밖에도 소문이 났습니다.
정기적으로 반복 관람하는 이도 있습니다.
<인터뷰> 일본인 관객 : "2,3개월에 한 번씩, 한국에 머무는 동안은 매일 공연을 보러 옵니다."
이 작품은 중국 측의 제안으로 다음달부터는 상하이 등 중국 20여 개 도시 무대에 오르면서 본격적인 해외 진출에 나섭니다.
KBS 뉴스 이하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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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뮤지컬 ‘사랑하면 춤을춰라’ 3천 회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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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2-22 07:44:45
- 수정2013-02-22 07:52:00
![](/data/news/2013/02/22/2616964_270.jpg)
<앵커 멘트>
대사 한 마디 없이 춤으로만 이뤄진 공연 '사춤'이 3천 회를 돌파했습니다.
국내 창작 공연으로서는 드문 대기록입니다.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비결이 뭔지, 함께 보시죠.
이하경 기자입니다.
<리포트>
<녹취> "소리 질러~!"
주거니 받거니 이어지는 댄스 경연.
힙합과 현대무용, 째즈와 비보잉까지, 다양한 장르의 춤이 어우러진 무대는 객석까지 축제 분위기로 바꿔 놓습니다.
<인터뷰> 관객 : "일어나서 춤추게 되고, 저도 무대에 올라가서 추고 싶고..."
몸치 소년이 최고의 댄서가 되는 과정을 대사 없이 춤만으로 풀어낸 이른바 '댄스 뮤지컬'입니다.
<녹취> "kiss~!"
때로는 코믹하게.
때로는 무대를 가득 채우는 카리스마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초연 10년 만에 3천 번째 공연을 돌파했습니다.
순수 창작 공연으로서는 보기 드문 성괍니다.
<인터뷰> 공연 기획사 대표 : "창작 공연이 살아서, 생존해서 관객들과 만나는 일 자체가 굉장히 어려운 게 현실입니다."
객석엔 한국인이 반, 외국인이 반일 정도로 나라 밖에도 소문이 났습니다.
정기적으로 반복 관람하는 이도 있습니다.
<인터뷰> 일본인 관객 : "2,3개월에 한 번씩, 한국에 머무는 동안은 매일 공연을 보러 옵니다."
이 작품은 중국 측의 제안으로 다음달부터는 상하이 등 중국 20여 개 도시 무대에 오르면서 본격적인 해외 진출에 나섭니다.
KBS 뉴스 이하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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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경 기자 truth2004@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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