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매거진] 아카데미 시상식은 선물 잔치? 外

입력 2013.02.28 (08:11) 수정 2013.02.28 (08:5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톡톡 매거진> 이지연입니다.

지난 일요일, 미국 LA에서는 영화인들의 축제,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렸는데요.

상을 받지 못한 사람들도 기분 좋게 돌아갔다고 하는데요, 이유가 뭘까요?

<리포트>

할리우드의 여신, 니콜 키드먼!

검은 진주, 할리 베리 등 전 세계 별들의 축제인 제85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스타들보다 더 주목받는 것이 있었는데요.

바로 이 가방입니다.

왜냐고요?

황금과 다이아몬드를 본뜬 최고급 초콜릿부터 약 410만 원 상당의 호화 리조트 여행권 등 5천만 원 정도의 선물이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이 가방은 아카데미 시상식에 참석한 모든 유명 인사들에게 하나씩 주어졌다고 합니다.

미국의 한 마케팅 회사가 홍보차원에서 준비한 이 선물은 지난 11년 동안 아카데미 시상식의 전통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후보자들, 비록 수상은 못했더라도 입 떡 벌어지는 선물에 위로는 되지 않았을까요?

스타워즈 광선 검 도장 인기

SF 영화 스타워즈, 보셨죠?

최근 미국에는 주인공들이 싸울 때 썼던 광선검으로 무술을 배우는 도장이 인기인데요.

함께 보실까요~

어둠 속에서 광선 검을 휘두르며 결투를 하는 두 남자!

마치 영화 속 한 장면 같죠?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스타워즈 광선 검 도장의 연습 현장입니다.

영화 속 주인공 옷을 그대로 입은 사람들이 광선 검으로 무술을 연마하고 있는데요.

도장을 만든 사람은 스타워즈 마니아이자 스턴트맨인 알랭 블로흐 씨! 어릴 적 좋아했던 스타워즈를 나이 들어서도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재밌게 운동할 수 있을 것 같아 저도 한번 배워보고 싶네요.

네가 좀 꺼내봐

욕조에 빠진 장난감을 보는 카이와 쉐도우

야~ 살려달라잖아.. 눈 뜨곤 못 보겠네. 어떻게 좀 해봐?

기다려봐. 생각 중이야

뭔 생각?

개의 성화에 고양이가 먼저 구조에 나서는데요!

안 되겠다. 물이 너무 깊어

그럼 어떡해? 어쩔 수 없지.

에라 모르겠다.

으악 ~ 고양이 살려~

케첩 뿌리는 기계…성능은?

최신 케첩 기계 성능 테스트!

먼저 감자튀김.

양 조절 실패에 질질 흘리기까지~ 왜 이러죠?

이번엔 햄버거 릴레이 케첩 뿌리기! 방향을 잡고!

목표물을 향해 발~ 사!!

뭐가 잘못된 걸까요?

기계 정비 후 다시 출동!

아까보다 낫긴 하지만 뭔가 아쉬운데요.

그래서 작은 기계 등장!

자~ 접시에 대고.. 발사~~

시중에서 빨리 만나긴 힘들 것 같죠?

내 몸의 이상 신호, 땀

우리 몸에서 체온을 조절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땀! 건강한 사람은 하루 평균 7mL정도 흘린다고 하는데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오늘 땀으로 건강을 체크하는 법, 알려드립니다.

적당한 땀은 몸에 좋지만, 사우나나 심한 운동으로 수분과 전해질이 지나치게 배출되는 것은 나쁜 땀입니다.

혹시 이유 없이 땀을 많이 흘리시나요? 하루 4리터까지 흘린다면 다한증!

뇌 기능의 부조화가 원인인데요!

그럴 땐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 주세요. 반면, 땀을 흘리지 않는 분들도 있는데요.

유전의 원인도 있지만 고혈압.

협심증 등의 약 부작용으로도 올 수 있습니다.

평소와 달리 유난히 더우면서 줄줄 흐르는 땀!

손이 떨리고 갑상샘이 커져 있다면 갑상샘 질환이 의심되고요.

식은땀이 나면서 현기증과 함께 가슴 통증이 있다면 심장마비가 올 수 있으니 병원에 가는 게 좋습니다.

밤에 잘 때 베개를 흠뻑 적실 정도로 땀이 나는 것을 한방에서는 도한이라고 하는데요.

<인터뷰> 윤성우(교수/경희대 한의대 한방내과) : "음기가 부족하면서 열을 겸했을 때 나타나게 되는 것이 도한인데요. 뽕나무 잎. 백출. 산조인 같은 것을 차로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땀... 그동안 그냥 흘려버리셨죠? 앞으론 꼭 한 번 체크해 보세요.

지금까지 <톡톡 매거진>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톡톡! 매거진] 아카데미 시상식은 선물 잔치? 外
    • 입력 2013-02-28 08:12:51
    • 수정2013-02-28 08:57:30
    아침뉴스타임
<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톡톡 매거진> 이지연입니다. 지난 일요일, 미국 LA에서는 영화인들의 축제,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렸는데요. 상을 받지 못한 사람들도 기분 좋게 돌아갔다고 하는데요, 이유가 뭘까요? <리포트> 할리우드의 여신, 니콜 키드먼! 검은 진주, 할리 베리 등 전 세계 별들의 축제인 제85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스타들보다 더 주목받는 것이 있었는데요. 바로 이 가방입니다. 왜냐고요? 황금과 다이아몬드를 본뜬 최고급 초콜릿부터 약 410만 원 상당의 호화 리조트 여행권 등 5천만 원 정도의 선물이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이 가방은 아카데미 시상식에 참석한 모든 유명 인사들에게 하나씩 주어졌다고 합니다. 미국의 한 마케팅 회사가 홍보차원에서 준비한 이 선물은 지난 11년 동안 아카데미 시상식의 전통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후보자들, 비록 수상은 못했더라도 입 떡 벌어지는 선물에 위로는 되지 않았을까요? 스타워즈 광선 검 도장 인기 SF 영화 스타워즈, 보셨죠? 최근 미국에는 주인공들이 싸울 때 썼던 광선검으로 무술을 배우는 도장이 인기인데요. 함께 보실까요~ 어둠 속에서 광선 검을 휘두르며 결투를 하는 두 남자! 마치 영화 속 한 장면 같죠?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스타워즈 광선 검 도장의 연습 현장입니다. 영화 속 주인공 옷을 그대로 입은 사람들이 광선 검으로 무술을 연마하고 있는데요. 도장을 만든 사람은 스타워즈 마니아이자 스턴트맨인 알랭 블로흐 씨! 어릴 적 좋아했던 스타워즈를 나이 들어서도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재밌게 운동할 수 있을 것 같아 저도 한번 배워보고 싶네요. 네가 좀 꺼내봐 욕조에 빠진 장난감을 보는 카이와 쉐도우 야~ 살려달라잖아.. 눈 뜨곤 못 보겠네. 어떻게 좀 해봐? 기다려봐. 생각 중이야 뭔 생각? 개의 성화에 고양이가 먼저 구조에 나서는데요! 안 되겠다. 물이 너무 깊어 그럼 어떡해? 어쩔 수 없지. 에라 모르겠다. 으악 ~ 고양이 살려~ 케첩 뿌리는 기계…성능은? 최신 케첩 기계 성능 테스트! 먼저 감자튀김. 양 조절 실패에 질질 흘리기까지~ 왜 이러죠? 이번엔 햄버거 릴레이 케첩 뿌리기! 방향을 잡고! 목표물을 향해 발~ 사!! 뭐가 잘못된 걸까요? 기계 정비 후 다시 출동! 아까보다 낫긴 하지만 뭔가 아쉬운데요. 그래서 작은 기계 등장! 자~ 접시에 대고.. 발사~~ 시중에서 빨리 만나긴 힘들 것 같죠? 내 몸의 이상 신호, 땀 우리 몸에서 체온을 조절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땀! 건강한 사람은 하루 평균 7mL정도 흘린다고 하는데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오늘 땀으로 건강을 체크하는 법, 알려드립니다. 적당한 땀은 몸에 좋지만, 사우나나 심한 운동으로 수분과 전해질이 지나치게 배출되는 것은 나쁜 땀입니다. 혹시 이유 없이 땀을 많이 흘리시나요? 하루 4리터까지 흘린다면 다한증! 뇌 기능의 부조화가 원인인데요! 그럴 땐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 주세요. 반면, 땀을 흘리지 않는 분들도 있는데요. 유전의 원인도 있지만 고혈압. 협심증 등의 약 부작용으로도 올 수 있습니다. 평소와 달리 유난히 더우면서 줄줄 흐르는 땀! 손이 떨리고 갑상샘이 커져 있다면 갑상샘 질환이 의심되고요. 식은땀이 나면서 현기증과 함께 가슴 통증이 있다면 심장마비가 올 수 있으니 병원에 가는 게 좋습니다. 밤에 잘 때 베개를 흠뻑 적실 정도로 땀이 나는 것을 한방에서는 도한이라고 하는데요. <인터뷰> 윤성우(교수/경희대 한의대 한방내과) : "음기가 부족하면서 열을 겸했을 때 나타나게 되는 것이 도한인데요. 뽕나무 잎. 백출. 산조인 같은 것을 차로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땀... 그동안 그냥 흘려버리셨죠? 앞으론 꼭 한 번 체크해 보세요. 지금까지 <톡톡 매거진>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