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A 섭취하면 조산 예방에 도움”

입력 2013.02.28 (11:2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에 들어 있는 도코사헥사엔산(DHA)을 임신 중 섭취하면 조산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캔자스 대학 메디컬센터의 수전 칼슨 박사가 350명의 임신 여성을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시험 결과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메디컬 뉴스 투데이가 27일 보도했다.

임신 20주 이전부터 출산 때까지 DHA 보충제 600mg을 매일 복용한 그룹은 위약이 주어진 대조군에 비해 임신 34주 이전 조산이나 저체중아 출산 위험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칼슨 박사는 밝혔다.

또 DHA 보충제를 복용한 여성이 출산한 아기는 대조군 여성에게서 태어난 아기에 비해 출생체중이 많고 머리둘레도 길었다.

DHA는 세포막에서 자연적으로 생산되며 뇌세포에 가장 많이 들어 있다.

신생아는 태아 때는 자궁을 통해, 출생 후에는 모유를 통해 DHA를 받게 되지만 받는 양은 모체의 DHA 수치에 따라 달라진다.

이 연구결과는 '임상영양학 저널'(Jouranl of Clinical Nutrition) 온라인판에 실렸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DHA 섭취하면 조산 예방에 도움”
    • 입력 2013-02-28 11:23:07
    연합뉴스
오메가-3 지방산에 들어 있는 도코사헥사엔산(DHA)을 임신 중 섭취하면 조산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캔자스 대학 메디컬센터의 수전 칼슨 박사가 350명의 임신 여성을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시험 결과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메디컬 뉴스 투데이가 27일 보도했다. 임신 20주 이전부터 출산 때까지 DHA 보충제 600mg을 매일 복용한 그룹은 위약이 주어진 대조군에 비해 임신 34주 이전 조산이나 저체중아 출산 위험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칼슨 박사는 밝혔다. 또 DHA 보충제를 복용한 여성이 출산한 아기는 대조군 여성에게서 태어난 아기에 비해 출생체중이 많고 머리둘레도 길었다. DHA는 세포막에서 자연적으로 생산되며 뇌세포에 가장 많이 들어 있다. 신생아는 태아 때는 자궁을 통해, 출생 후에는 모유를 통해 DHA를 받게 되지만 받는 양은 모체의 DHA 수치에 따라 달라진다. 이 연구결과는 '임상영양학 저널'(Jouranl of Clinical Nutrition) 온라인판에 실렸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