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장훈 작별인사…훈훈한 동료애 ‘감동’

입력 2013.02.28 (22:03) 수정 2013.02.28 (22: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센터 서장훈(39·부산 KT)의 작별인사가 코트에 잔잔한 감동을 자아냈다.

28일 안양 KGC인삼공사와 KT의 프로농구 마지막 6라운드 맞대결이 펼쳐진 안양실내체육관.

서장훈은 경기 전 인삼공사 선수들을 찾아가 일일이 인사를 건넸다.

그는 올 시즌을 마치면 15시즌 동안 땀을 쏟은 코트를 떠나기로 했다.

부산 KT는 플레이오프 진출이 불투명한 데다가 인삼공사와 맞대결이 이뤄지지 않을 수 있다.

이 때문에 서장훈에게는 인삼공사 선수단을 코트에서 보는 것이 이날로 마지막일지도 모른다.

서장훈은 고맙다는 말을 일일이 전했다.

인삼공사는 서장훈을 예우하기 위해 팀 내 최고 베테랑인 김성철, 은희석을 통해 그에게 꽃다발을 전달했다.

가드 김태술은 "서장훈이 면식이 없는 어린 선수들에게까지 찾아가 악수하는 모습을 보니 감동이 밀려왔다"고 말했다.

김태술은 "역시 전설적인 선수는 아무나 될 수 없다"며 "나중에 나도 서장훈처럼 '레전드'가 되고 싶다"고 덧붙였다.

서장훈은 이날 경기에서 활약하지는 못했다. 10점에 3리바운드를 곁들였으나 패배의 빌미를 제공했다.

KT는 승부의 분수령이 된 3쿼터에 서장훈을 투입하고 지역방어를 펼치다가 무더기 점수를 내줬다.

전창진 KT 감독은 "서장훈이 작고 빠른 선수들을 막을 수 없어 수비형태를 바꿨다가 패배했다"고 경기를 되돌아봤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장훈 작별인사…훈훈한 동료애 ‘감동’
    • 입력 2013-02-28 22:03:42
    • 수정2013-02-28 22:07:54
    연합뉴스
센터 서장훈(39·부산 KT)의 작별인사가 코트에 잔잔한 감동을 자아냈다. 28일 안양 KGC인삼공사와 KT의 프로농구 마지막 6라운드 맞대결이 펼쳐진 안양실내체육관. 서장훈은 경기 전 인삼공사 선수들을 찾아가 일일이 인사를 건넸다. 그는 올 시즌을 마치면 15시즌 동안 땀을 쏟은 코트를 떠나기로 했다. 부산 KT는 플레이오프 진출이 불투명한 데다가 인삼공사와 맞대결이 이뤄지지 않을 수 있다. 이 때문에 서장훈에게는 인삼공사 선수단을 코트에서 보는 것이 이날로 마지막일지도 모른다. 서장훈은 고맙다는 말을 일일이 전했다. 인삼공사는 서장훈을 예우하기 위해 팀 내 최고 베테랑인 김성철, 은희석을 통해 그에게 꽃다발을 전달했다. 가드 김태술은 "서장훈이 면식이 없는 어린 선수들에게까지 찾아가 악수하는 모습을 보니 감동이 밀려왔다"고 말했다. 김태술은 "역시 전설적인 선수는 아무나 될 수 없다"며 "나중에 나도 서장훈처럼 '레전드'가 되고 싶다"고 덧붙였다. 서장훈은 이날 경기에서 활약하지는 못했다. 10점에 3리바운드를 곁들였으나 패배의 빌미를 제공했다. KT는 승부의 분수령이 된 3쿼터에 서장훈을 투입하고 지역방어를 펼치다가 무더기 점수를 내줬다. 전창진 KT 감독은 "서장훈이 작고 빠른 선수들을 막을 수 없어 수비형태를 바꿨다가 패배했다"고 경기를 되돌아봤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