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 봄나물 수확 ‘한창’

입력 2013.03.18 (06:48) 수정 2013.03.18 (07:2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요즘 서해안에서는 갯바람을 맞고 자란 방풍과 취나물 등 봄나물 수확이 한창입니다.

봄나물을 수확하는 현장엔 봄 내음이 물씬합니다.

박해평 기자입니다.

<리포트>

넓은 하우스 안이 겨우내 한파를 이겨낸 방풍나물로 뒤덮였습니다.

방풍 잎을 딸 때마다 아삭한 소리와 함께 향긋한 내음이 하우스 안에 퍼집니다.

달콤 쌉싸름한 맛과 독특한 향 때문에 쌈채소로 인기 높은 방풍은 봄 기운이 도는 이맘 때쯤 수확해야 맛과 향이 가장 좋습니다.

중풍을 예방한다해서 방풍이란 이름을 얻었습니다.

<인터뷰> 문병윤(방풍 재배농민) : "전국에서 주문이 많이 와 하루 평균 50박스에서 100박스씩 출하하고 있어요."

비타민과 무기질같은 영양분이 풍부하고 쌉싸래한 맛이 일품인 취나물도 수확이 한창입니다.

특히 취나물은 2월 하순부터 5월까지 수확이 가능해 농한기엔 짭짤한 소득원입니다.

<인터뷰> 오세남(취나물 재배농민) : "이것을 시작하고부터는 영농자금이라는 것은 쓰지를 않아요.그 정도로 수익이 좋아요? (예.수익이 굉장히 좋아요.)"

겨울 한파가 유난히 춥고 길었지만 봄나물의 은은한 향기속에 봄이 시작 됐습니다.

KBS 뉴스 박해평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해안 봄나물 수확 ‘한창’
    • 입력 2013-03-18 06:59:51
    • 수정2013-03-18 07:22:19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요즘 서해안에서는 갯바람을 맞고 자란 방풍과 취나물 등 봄나물 수확이 한창입니다. 봄나물을 수확하는 현장엔 봄 내음이 물씬합니다. 박해평 기자입니다. <리포트> 넓은 하우스 안이 겨우내 한파를 이겨낸 방풍나물로 뒤덮였습니다. 방풍 잎을 딸 때마다 아삭한 소리와 함께 향긋한 내음이 하우스 안에 퍼집니다. 달콤 쌉싸름한 맛과 독특한 향 때문에 쌈채소로 인기 높은 방풍은 봄 기운이 도는 이맘 때쯤 수확해야 맛과 향이 가장 좋습니다. 중풍을 예방한다해서 방풍이란 이름을 얻었습니다. <인터뷰> 문병윤(방풍 재배농민) : "전국에서 주문이 많이 와 하루 평균 50박스에서 100박스씩 출하하고 있어요." 비타민과 무기질같은 영양분이 풍부하고 쌉싸래한 맛이 일품인 취나물도 수확이 한창입니다. 특히 취나물은 2월 하순부터 5월까지 수확이 가능해 농한기엔 짭짤한 소득원입니다. <인터뷰> 오세남(취나물 재배농민) : "이것을 시작하고부터는 영농자금이라는 것은 쓰지를 않아요.그 정도로 수익이 좋아요? (예.수익이 굉장히 좋아요.)" 겨울 한파가 유난히 춥고 길었지만 봄나물의 은은한 향기속에 봄이 시작 됐습니다. KBS 뉴스 박해평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