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 예년보다 올해 잦다…대비 요령은?

입력 2013.03.18 (12:07) 수정 2013.03.18 (12: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봄철의 불청객 '황사', 올해는 예년보다 더 자주 찾아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황사에 어떻게 대비하면 좋을지, 식품과 건강관리 요령을 남승우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올해는 예년보다 황사가 자주 발생할 것으로 예측되면서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식품 보관법 등 안전관리 요령을 소개했습니다.

황사 대비 안전관리 요령을 보면 포장되지 않은 과일과 채소, 남은 음식물은 밀폐 용기에 보관하거나 덮어놔야 하며, 식재료는 사용 전에 깨끗한 물로 충분히 씻어야 합니다.

또 몸 안에 들어온 유해물질이 잘 배출될 수 있도록 물을 자주 마셔야 하며, 미세먼지가 섞였을 수 있는 만큼 가급적 지하수는 마시지 않는 게 좋습니다.

황사로 인해 알레르기성 결막염이 발생할 수도 있어 눈 건강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며, 외출 뒤 눈이 따갑거나 이물감이 느껴지면 비비거나 소금물로 씻지 말고 인공눈물로 깨끗이 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황사 발생 땐 눈이 더 건조해지면서 충혈이나 가려움증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콘택트렌즈는 8시간 이상 착용을 피해야 합니다.

황사 방지용 마스크는 1회용으로 제작돼 세탁하면 기능을 유지할 수 없고 먼지나 세균에 오염될 수 있어 다시 사용하면 안 됩니다.

KBS 뉴스 남승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황사, 예년보다 올해 잦다…대비 요령은?
    • 입력 2013-03-18 12:09:51
    • 수정2013-03-18 12:59:57
    뉴스 12
<앵커 멘트> 봄철의 불청객 '황사', 올해는 예년보다 더 자주 찾아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황사에 어떻게 대비하면 좋을지, 식품과 건강관리 요령을 남승우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올해는 예년보다 황사가 자주 발생할 것으로 예측되면서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식품 보관법 등 안전관리 요령을 소개했습니다. 황사 대비 안전관리 요령을 보면 포장되지 않은 과일과 채소, 남은 음식물은 밀폐 용기에 보관하거나 덮어놔야 하며, 식재료는 사용 전에 깨끗한 물로 충분히 씻어야 합니다. 또 몸 안에 들어온 유해물질이 잘 배출될 수 있도록 물을 자주 마셔야 하며, 미세먼지가 섞였을 수 있는 만큼 가급적 지하수는 마시지 않는 게 좋습니다. 황사로 인해 알레르기성 결막염이 발생할 수도 있어 눈 건강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며, 외출 뒤 눈이 따갑거나 이물감이 느껴지면 비비거나 소금물로 씻지 말고 인공눈물로 깨끗이 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황사 발생 땐 눈이 더 건조해지면서 충혈이나 가려움증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콘택트렌즈는 8시간 이상 착용을 피해야 합니다. 황사 방지용 마스크는 1회용으로 제작돼 세탁하면 기능을 유지할 수 없고 먼지나 세균에 오염될 수 있어 다시 사용하면 안 됩니다. KBS 뉴스 남승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