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서 헬기 밧줄 사다리로 교도소 탈출

입력 2013.03.18 (17: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캐나다 몬트리올 부근 교도소에서 재소자 2명이 대낮에 헬리콥터를 이용해 교도소를 탈출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현지 경찰은 현지시간 어제 오후 2시 20분쯤 퀘벡주의 생 제롬 교도소에서 수감자 2명이 교도소 상공을 선회하던 헬리콥터에서 내려준 밧줄 사다리를 타고 탈옥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 조사결과 사전에 연락을 마친 교도소 외부 공범 2명이 이미 탈취한 헬리콥터의 조종사를 위협해 생-제롬 교도소로 향했고 탈주범들이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서 기다린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어젯밤 교도소에서 북쪽으로 50km 떨어진 지점에서 공범 2명과 탈주범 중 1명을 붙잡았고 나머지 탈주범의 소재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탈출에 사용된 헬리콥터는 교도소에서 85km 떨어진 몽트렘블랑에서 조종사와 함께 발견됐으며 현지 경찰은 조종사를 상대로 자세한 피랍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캐나다서 헬기 밧줄 사다리로 교도소 탈출
    • 입력 2013-03-18 17:01:32
    국제
캐나다 몬트리올 부근 교도소에서 재소자 2명이 대낮에 헬리콥터를 이용해 교도소를 탈출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현지 경찰은 현지시간 어제 오후 2시 20분쯤 퀘벡주의 생 제롬 교도소에서 수감자 2명이 교도소 상공을 선회하던 헬리콥터에서 내려준 밧줄 사다리를 타고 탈옥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 조사결과 사전에 연락을 마친 교도소 외부 공범 2명이 이미 탈취한 헬리콥터의 조종사를 위협해 생-제롬 교도소로 향했고 탈주범들이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서 기다린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어젯밤 교도소에서 북쪽으로 50km 떨어진 지점에서 공범 2명과 탈주범 중 1명을 붙잡았고 나머지 탈주범의 소재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탈출에 사용된 헬리콥터는 교도소에서 85km 떨어진 몽트렘블랑에서 조종사와 함께 발견됐으며 현지 경찰은 조종사를 상대로 자세한 피랍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