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하나의 연주회 ‘앙코르’…관객들 호응

입력 2013.03.18 (21:43) 수정 2013.03.19 (08:4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관객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한 서비스 정도로 여겨졌던 '앙코르'가 달라지고 있습니다.

특히 엄격한 분위기의 클래식 공연장에서 최근 변화의 모습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심연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프로그램의 곡은 모두 연주했습니다.

하지만 (공연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피아노를 타악기처럼 두드리고, 손뼉을 치며 관객을 끌어들이고, 휘파람까지 붑니다.

무려 일곱 곡에 걸쳐 이어진 파격적인 퍼포먼스, 객석은 열광합니다.

<인터뷰> 김민정(일본 도쿄) : "앙코르 하면 한두 곡? 이렇게만 연주할 줄 알았는데 이거는 다섯 곡을 훨씬 넘어가니까 너무 거기에 감격. 기뻐서 저도 앞에서 소리지르고."

본 공연에선 보여줄 수 없었던 개성과 끼를 마음껏 드러낸 피아니스트 손열음.

두 시간 동안 독주를 한 뒤였지만, 에너지는 여전히 가득했습니다.

<인터뷰> 손열음(피아니스트) : "많은 분이 그렇게 좋아해주시니까 신기했어요. 사실 더할 수 있었음 좋았겠다 이런 생각도 하고."

<녹취> 임동혁(피아니스트) : "(용재 오닐이) 피아니스트로, 피아노 데뷔를 한번 해 보고 싶다고..."

'클래식계의 아이돌'로 불리는 비올리스트 용재오닐과 피아니스트 임동혁이 한 피아노에 나란히 앉았습니다.

비올리스트의 피아노 연주, 연주회의 틀에서 벗어난 파격입니다.

역시, 앙코르여서 가능했습니다.

관객을 위한 답례 정도로 생각돼온 앙코르.

젊은 연주자들에 의해 공연장을 찾는 또 하나의 묘미가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심연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또 하나의 연주회 ‘앙코르’…관객들 호응
    • 입력 2013-03-18 21:53:01
    • 수정2013-03-19 08:41:26
    뉴스9(경인)
<앵커 멘트> 관객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한 서비스 정도로 여겨졌던 '앙코르'가 달라지고 있습니다. 특히 엄격한 분위기의 클래식 공연장에서 최근 변화의 모습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심연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프로그램의 곡은 모두 연주했습니다. 하지만 (공연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피아노를 타악기처럼 두드리고, 손뼉을 치며 관객을 끌어들이고, 휘파람까지 붑니다. 무려 일곱 곡에 걸쳐 이어진 파격적인 퍼포먼스, 객석은 열광합니다. <인터뷰> 김민정(일본 도쿄) : "앙코르 하면 한두 곡? 이렇게만 연주할 줄 알았는데 이거는 다섯 곡을 훨씬 넘어가니까 너무 거기에 감격. 기뻐서 저도 앞에서 소리지르고." 본 공연에선 보여줄 수 없었던 개성과 끼를 마음껏 드러낸 피아니스트 손열음. 두 시간 동안 독주를 한 뒤였지만, 에너지는 여전히 가득했습니다. <인터뷰> 손열음(피아니스트) : "많은 분이 그렇게 좋아해주시니까 신기했어요. 사실 더할 수 있었음 좋았겠다 이런 생각도 하고." <녹취> 임동혁(피아니스트) : "(용재 오닐이) 피아니스트로, 피아노 데뷔를 한번 해 보고 싶다고..." '클래식계의 아이돌'로 불리는 비올리스트 용재오닐과 피아니스트 임동혁이 한 피아노에 나란히 앉았습니다. 비올리스트의 피아노 연주, 연주회의 틀에서 벗어난 파격입니다. 역시, 앙코르여서 가능했습니다. 관객을 위한 답례 정도로 생각돼온 앙코르. 젊은 연주자들에 의해 공연장을 찾는 또 하나의 묘미가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심연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