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중남미와 경제발전경험 공유 노력하기로

입력 2013.03.20 (11:4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 정부는 중남미 국가와 경제발전경험을 공유해 나가는 노력을 지속하기로 했습니다.

기획재정부는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파나마에서 열린 미주개발은행·미주투자공사 연차총회에서 한국과 중남미와의 경제협력을 확대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우리 정부는 신탁기금과 협조융자 등을 통해 한국이 강점을 가진 정보기술, 교통, 에너지 등 부문에서 중남미 국가들에 대한 지원을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중남미 지역 발전을 위해 설립된 미주개발은행은 이번 연차총회에서 지난 2011년부터 우리가 천905만 달러를 지원한 중남미 초고속 인터넷망 확충을 새로운 의제로 채택했습니다.

미주개발은행 측은 내년에 '한국 주간'을 마련해 한국이 추진하는 창조경제, 녹색성장 등의 발전경험을 공유할 계획이라고 기재부는 전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정부, 중남미와 경제발전경험 공유 노력하기로
    • 입력 2013-03-20 11:44:11
    경제
우리 정부는 중남미 국가와 경제발전경험을 공유해 나가는 노력을 지속하기로 했습니다. 기획재정부는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파나마에서 열린 미주개발은행·미주투자공사 연차총회에서 한국과 중남미와의 경제협력을 확대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우리 정부는 신탁기금과 협조융자 등을 통해 한국이 강점을 가진 정보기술, 교통, 에너지 등 부문에서 중남미 국가들에 대한 지원을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중남미 지역 발전을 위해 설립된 미주개발은행은 이번 연차총회에서 지난 2011년부터 우리가 천905만 달러를 지원한 중남미 초고속 인터넷망 확충을 새로운 의제로 채택했습니다. 미주개발은행 측은 내년에 '한국 주간'을 마련해 한국이 추진하는 창조경제, 녹색성장 등의 발전경험을 공유할 계획이라고 기재부는 전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