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핵무기 개발 기술적 난제에 봉착”

입력 2013.03.22 (15:3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북한의 핵무기 개발이 기술적 난제에 봉착했다고 중국청년보가 보도했습니다.

이 매체는 북한이 핵폭발과 장거리 미사일 발사 기술을 얻었지만 무기 제조의 각도에서 보면 핵무기 실전화에는 아직 이르지 못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전했습니다.

중국청년보는 우선 북한의 핵폭파 장치가 아직 소형화를 이루기 어렵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핵무기 기폭장치는 핵무기의 위력을 결정하는 중요한 기술이지만 북한의 기폭장치 핵심기술은 아직 수준 미달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함께 북한의 핵무기 배송 능력도 소수의 미사일과 폭격기에 국한된 것이 현실이라며 핵무기 지휘통제시스템도 아직 구축하지 못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북한, 핵무기 개발 기술적 난제에 봉착”
    • 입력 2013-03-22 15:31:20
    국제
북한의 핵무기 개발이 기술적 난제에 봉착했다고 중국청년보가 보도했습니다. 이 매체는 북한이 핵폭발과 장거리 미사일 발사 기술을 얻었지만 무기 제조의 각도에서 보면 핵무기 실전화에는 아직 이르지 못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전했습니다. 중국청년보는 우선 북한의 핵폭파 장치가 아직 소형화를 이루기 어렵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핵무기 기폭장치는 핵무기의 위력을 결정하는 중요한 기술이지만 북한의 기폭장치 핵심기술은 아직 수준 미달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함께 북한의 핵무기 배송 능력도 소수의 미사일과 폭격기에 국한된 것이 현실이라며 핵무기 지휘통제시스템도 아직 구축하지 못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