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기동헬기 ‘수리온’ 개발 완료
입력 2013.03.29 (11:03)
수정 2013.03.29 (1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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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의 노후헬기를 대체하는 한국형 기동헬기 수리온의 개발이 완료됐습니다.
방위사업청은 한국형 기동헬기 개발에 2006년부터 2012년까지 6년 동안 1조 3천억원이 투입됐으며, 성능을 검증하기 위해 2천여 차례 비행시험을 거쳤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영하 32℃ 이하 환경에서의 운용능력 검증을 위해 알래스카에서 비행시험을 거쳐 121개의 저온시험항목 기준을 통과했다고 밝혔습니다.
수리온은 길이 19m, 높이 4.5m, 최대순항속도 시속 250킬로미터로, 무장병력 10명을 태울 수 있으며 물자공수와 공중강습작전 등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한국형 기동헬기 수리온은 3차원 전자지도, 통합헬멧 시현 장치 등을 장착해 여러 악조건 속에서도 전술기동이 가능하다고 방위사업청은 설명했습니다.
방위사업청은 한국형 기동헬기 개발에 2006년부터 2012년까지 6년 동안 1조 3천억원이 투입됐으며, 성능을 검증하기 위해 2천여 차례 비행시험을 거쳤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영하 32℃ 이하 환경에서의 운용능력 검증을 위해 알래스카에서 비행시험을 거쳐 121개의 저온시험항목 기준을 통과했다고 밝혔습니다.
수리온은 길이 19m, 높이 4.5m, 최대순항속도 시속 250킬로미터로, 무장병력 10명을 태울 수 있으며 물자공수와 공중강습작전 등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한국형 기동헬기 수리온은 3차원 전자지도, 통합헬멧 시현 장치 등을 장착해 여러 악조건 속에서도 전술기동이 가능하다고 방위사업청은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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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형 기동헬기 ‘수리온’ 개발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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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3-29 11:03:47
- 수정2013-03-29 11:35:00
군의 노후헬기를 대체하는 한국형 기동헬기 수리온의 개발이 완료됐습니다.
방위사업청은 한국형 기동헬기 개발에 2006년부터 2012년까지 6년 동안 1조 3천억원이 투입됐으며, 성능을 검증하기 위해 2천여 차례 비행시험을 거쳤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영하 32℃ 이하 환경에서의 운용능력 검증을 위해 알래스카에서 비행시험을 거쳐 121개의 저온시험항목 기준을 통과했다고 밝혔습니다.
수리온은 길이 19m, 높이 4.5m, 최대순항속도 시속 250킬로미터로, 무장병력 10명을 태울 수 있으며 물자공수와 공중강습작전 등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한국형 기동헬기 수리온은 3차원 전자지도, 통합헬멧 시현 장치 등을 장착해 여러 악조건 속에서도 전술기동이 가능하다고 방위사업청은 설명했습니다.
방위사업청은 한국형 기동헬기 개발에 2006년부터 2012년까지 6년 동안 1조 3천억원이 투입됐으며, 성능을 검증하기 위해 2천여 차례 비행시험을 거쳤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영하 32℃ 이하 환경에서의 운용능력 검증을 위해 알래스카에서 비행시험을 거쳐 121개의 저온시험항목 기준을 통과했다고 밝혔습니다.
수리온은 길이 19m, 높이 4.5m, 최대순항속도 시속 250킬로미터로, 무장병력 10명을 태울 수 있으며 물자공수와 공중강습작전 등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한국형 기동헬기 수리온은 3차원 전자지도, 통합헬멧 시현 장치 등을 장착해 여러 악조건 속에서도 전술기동이 가능하다고 방위사업청은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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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수 기자 sweeper@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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