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연료전지에 들어가는 백금 사용량을 줄여 생산 단가를 낮출 수 있는 기술이 국내 연구진에 의해 개발됐습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중앙대 공동연구팀은 백금 코팅 기술을 이용해 수소 연료전지의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필요한 백금의 양은 3분의 1 수준으로 낮추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연구팀은 친환경 자동차인 수소 자동차는 가격이 한 대에 2억 원으로 매우 비싸 상용화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이번에 개발한 백금 코팅 기술을 통해 수소연료전지의 상용화를 앞당겼고 앞으로 가정용 발전기 등 비상 발전용 기술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연구성과는 네이처 자매지인 '사이언티픽 리포트' 2월 19일 자에 실렸습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중앙대 공동연구팀은 백금 코팅 기술을 이용해 수소 연료전지의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필요한 백금의 양은 3분의 1 수준으로 낮추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연구팀은 친환경 자동차인 수소 자동차는 가격이 한 대에 2억 원으로 매우 비싸 상용화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이번에 개발한 백금 코팅 기술을 통해 수소연료전지의 상용화를 앞당겼고 앞으로 가정용 발전기 등 비상 발전용 기술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연구성과는 네이처 자매지인 '사이언티픽 리포트' 2월 19일 자에 실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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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소연료전지 백금 사용량 줄이는 기술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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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4-01 13:08:17
수소연료전지에 들어가는 백금 사용량을 줄여 생산 단가를 낮출 수 있는 기술이 국내 연구진에 의해 개발됐습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중앙대 공동연구팀은 백금 코팅 기술을 이용해 수소 연료전지의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필요한 백금의 양은 3분의 1 수준으로 낮추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연구팀은 친환경 자동차인 수소 자동차는 가격이 한 대에 2억 원으로 매우 비싸 상용화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이번에 개발한 백금 코팅 기술을 통해 수소연료전지의 상용화를 앞당겼고 앞으로 가정용 발전기 등 비상 발전용 기술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연구성과는 네이처 자매지인 '사이언티픽 리포트' 2월 19일 자에 실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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