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권 전문가 “신종 AI 이미 퍼졌을 가능성”

입력 2013.04.02 (17:2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발생한 신종 조류 인플루엔자, AI 감염 사망 사건과 관련해 중화권 전문가들이 이 AI 바이러스가 광범위하게 확산했을 가능성을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쑤이런 타이완 국가위생연구원 전염병연구소 소장은 중국 당국이 발표한 감염 사례가 모두 위중하고 서로 가족 관계나 업무 연관성이 없다는 점이 특징이라면서 이는 해당 바이러스가 주변 지역에 이미 퍼졌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황리민 타이완대 교수는 현재 상황은 조류에서 사람에게로 H7N9 AI 바이러스가 전염되는 단계로 보인다면서 만약 악화돼 사람 사이에 전염되는 단계로 들어서면 상황이 걷잡을 수 없게 된다고 지적했습니다.

허바이량 홍콩대 교수도 해당 바이러스의 변종이 일어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우려했습니다.

신종 AI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면서 홍콩, 마카오, 대만 등 중국 주변 지역들은 공항과 항만에서 검역을 강화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중화권 전문가 “신종 AI 이미 퍼졌을 가능성”
    • 입력 2013-04-02 17:25:36
    국제
중국에서 발생한 신종 조류 인플루엔자, AI 감염 사망 사건과 관련해 중화권 전문가들이 이 AI 바이러스가 광범위하게 확산했을 가능성을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쑤이런 타이완 국가위생연구원 전염병연구소 소장은 중국 당국이 발표한 감염 사례가 모두 위중하고 서로 가족 관계나 업무 연관성이 없다는 점이 특징이라면서 이는 해당 바이러스가 주변 지역에 이미 퍼졌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황리민 타이완대 교수는 현재 상황은 조류에서 사람에게로 H7N9 AI 바이러스가 전염되는 단계로 보인다면서 만약 악화돼 사람 사이에 전염되는 단계로 들어서면 상황이 걷잡을 수 없게 된다고 지적했습니다. 허바이량 홍콩대 교수도 해당 바이러스의 변종이 일어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우려했습니다. 신종 AI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면서 홍콩, 마카오, 대만 등 중국 주변 지역들은 공항과 항만에서 검역을 강화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