댈러스 구단주 “여 선수 선발 의향 있다”

입력 2013.04.05 (14:3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프로농구(NBA) 댈러스 매버릭스의 마크 큐반 구단주가 신인 드래프트에서 여자 선수를 선발할 수도 있다고 말해 화제다.

미국 스포츠 전문채널 ESPN은 5일 큐반 구단주의 말을 전하며 "큐반이 지목한 선수는 미국 베일러대의 브리트니 그리너"라고 보도했다.

그리너는 키 203㎝의 센터로 지난해 미국대학스포츠협회(NCAA) 여자농구 디비전 1에서 베일러대를 우승으로 이끌었다.

2011-2012시즌에 40경기에 출전해 평균 23.2점에 9.5리바운드, 5.2블록슛이라는 괴물 같은 성적을 냈고, 팀은 40전 전승을 거뒀다.

대학 4년간 3천283점을 넣고 블록슛 748개를 기록했다. 블록슛은 NCAA 남녀농구를 통틀어 최다에 해당한다.

덩크슛도 18개나 꽂아 넣는 등 남자 선수 못지않은 탄력을 자랑했다.

큐반 구단주는 ESPN과의 인터뷰에서 "2라운드 지명 순서에 그리너를 뽑을 수 있다면 선발하겠다"며 올해 댈러스의 서머리그 팀에 그리너가 뛸 수 있도록 해주겠다는 뜻을 밝혔다.

아직 NBA에 여자 선수가 뛴 적은 없다. 1979년 앤 미어스라는 여자 선수가 인디애나 페이서스의 트라이아웃에 참가한 것이 가장 근접한 사례다.

큐반 구단주의 발언이 알려지자 미국 농구계는 여자 선수가 NBA에서 뛸 수 있느냐를 놓고 논쟁이 붙었다.

마이애미 히트의 포워드 셰인 배티어는 "분명히 우리 세대에 여자 선수가 나올 수 있다"며 "그것이 그리너가 될지 아니면 지금은 어딘가에 있을 5살 꼬마인지는 모르겠지만 여자 선수의 NBA 진출은 분명히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콜로라도대에서 여자농구 선수로 뛴 ESPN의 칼럼니스트 케이트 파간은 "여자 선수가 NBA에서 뛴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일축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댈러스 구단주 “여 선수 선발 의향 있다”
    • 입력 2013-04-05 14:37:04
    연합뉴스
미국프로농구(NBA) 댈러스 매버릭스의 마크 큐반 구단주가 신인 드래프트에서 여자 선수를 선발할 수도 있다고 말해 화제다. 미국 스포츠 전문채널 ESPN은 5일 큐반 구단주의 말을 전하며 "큐반이 지목한 선수는 미국 베일러대의 브리트니 그리너"라고 보도했다. 그리너는 키 203㎝의 센터로 지난해 미국대학스포츠협회(NCAA) 여자농구 디비전 1에서 베일러대를 우승으로 이끌었다. 2011-2012시즌에 40경기에 출전해 평균 23.2점에 9.5리바운드, 5.2블록슛이라는 괴물 같은 성적을 냈고, 팀은 40전 전승을 거뒀다. 대학 4년간 3천283점을 넣고 블록슛 748개를 기록했다. 블록슛은 NCAA 남녀농구를 통틀어 최다에 해당한다. 덩크슛도 18개나 꽂아 넣는 등 남자 선수 못지않은 탄력을 자랑했다. 큐반 구단주는 ESPN과의 인터뷰에서 "2라운드 지명 순서에 그리너를 뽑을 수 있다면 선발하겠다"며 올해 댈러스의 서머리그 팀에 그리너가 뛸 수 있도록 해주겠다는 뜻을 밝혔다. 아직 NBA에 여자 선수가 뛴 적은 없다. 1979년 앤 미어스라는 여자 선수가 인디애나 페이서스의 트라이아웃에 참가한 것이 가장 근접한 사례다. 큐반 구단주의 발언이 알려지자 미국 농구계는 여자 선수가 NBA에서 뛸 수 있느냐를 놓고 논쟁이 붙었다. 마이애미 히트의 포워드 셰인 배티어는 "분명히 우리 세대에 여자 선수가 나올 수 있다"며 "그것이 그리너가 될지 아니면 지금은 어딘가에 있을 5살 꼬마인지는 모르겠지만 여자 선수의 NBA 진출은 분명히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콜로라도대에서 여자농구 선수로 뛴 ESPN의 칼럼니스트 케이트 파간은 "여자 선수가 NBA에서 뛴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일축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