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스카우팅 리포트 2013’ 발간

입력 2013.04.05 (18:3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야구 각 구단 선수들의 특성과 장·단점을 알려주는 책자인 '프로야구 스카우팅 리포트 2013'이 발간됐다.

인기 해설위원인 이효봉 XTM 해설위원이 대표 저자로 집필했고, 스포츠 칼럼니스트 장원구씨, 야구 전문 칼럼니스트 배지헌씨, 야구 전문기자로 현장을 누비는 안승호(스포츠경향), 김식(중앙일보), 이석무(이데일리)씨가 공동 저자로 참여했다.

올해 책에서 가장 눈에 띄는 코너는 지난해 전체 투수, 타자들의 기록을 분석한 투수들의 구종별 피칭존과 타자들의 상대 투수별 히팅존이다.

구종별 피칭존은 투수들의 여러 구종과 함께 해당 투수가 '세컨드 피치'와 '서드피치'를 어디로 많이 던졌는지 6단계로 구분해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고안됐다.

타자들의 히팅존은 투수별 성적, 타격 스프레이존, 볼 카운트별 타율, 주자 상황별 타율 등으로 이뤄졌다.

도서출판 이지컴. 1만4천800원.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프로야구 스카우팅 리포트 2013’ 발간
    • 입력 2013-04-05 18:38:11
    연합뉴스
프로야구 각 구단 선수들의 특성과 장·단점을 알려주는 책자인 '프로야구 스카우팅 리포트 2013'이 발간됐다. 인기 해설위원인 이효봉 XTM 해설위원이 대표 저자로 집필했고, 스포츠 칼럼니스트 장원구씨, 야구 전문 칼럼니스트 배지헌씨, 야구 전문기자로 현장을 누비는 안승호(스포츠경향), 김식(중앙일보), 이석무(이데일리)씨가 공동 저자로 참여했다. 올해 책에서 가장 눈에 띄는 코너는 지난해 전체 투수, 타자들의 기록을 분석한 투수들의 구종별 피칭존과 타자들의 상대 투수별 히팅존이다. 구종별 피칭존은 투수들의 여러 구종과 함께 해당 투수가 '세컨드 피치'와 '서드피치'를 어디로 많이 던졌는지 6단계로 구분해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고안됐다. 타자들의 히팅존은 투수별 성적, 타격 스프레이존, 볼 카운트별 타율, 주자 상황별 타율 등으로 이뤄졌다. 도서출판 이지컴. 1만4천800원.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