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흰자위에 혈압 떨어뜨리는 성분있다”

입력 2013.04.10 (09:5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계란 흰자위에 혈압을 떨어뜨리는 성분이 들어 있다는 새로운 연구결과가 나왔다.

중국 지린(吉林) 대학의 위즈펑(Zhipeng Yu) 박사는 계란 흰자위에 들어 있는 단백질 분자인 펩티드(RVPSL)가 혈압강하제 카프토프릴 저용량과 맞먹는 혈압강하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영국의 데일리메일 인터넷판과 사이언스데일리가 9일 보도했다.

이 펩티드는 카프토프릴, 바소텍, 모노프릴 같은 안지오텐신 전환효소(ACE)억제제 계열의 혈압약처럼 혈압을 상승시키는 체내 물질인 ACE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쥐실험 결과 밝혀졌다고 위 박사는 말했다.

고혈압 모델 쥐에 이 펩티드를 투여한 결과 저단위 카프토프릴과 맞먹는 혈압강하 효과가 나타났다는 것이다.

이 실험에 사용된 흰자위 펩티드는 계란을 삶는 온도보다는 다소 낮은 섭씨 94도로 가열한 것이다.

이 결과는 흰자위 펩티드가 계란 속에 들어 있는 형태든 보충제의 형태든 혈압약의 보조제로 사용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위 박사는 지적했다.

이 연구결과는 뉴올리언스에서 열린 미국화학학회(American Chemical Society) 학술회의에서 발표됐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계란 흰자위에 혈압 떨어뜨리는 성분있다”
    • 입력 2013-04-10 09:55:36
    연합뉴스
계란 흰자위에 혈압을 떨어뜨리는 성분이 들어 있다는 새로운 연구결과가 나왔다. 중국 지린(吉林) 대학의 위즈펑(Zhipeng Yu) 박사는 계란 흰자위에 들어 있는 단백질 분자인 펩티드(RVPSL)가 혈압강하제 카프토프릴 저용량과 맞먹는 혈압강하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영국의 데일리메일 인터넷판과 사이언스데일리가 9일 보도했다. 이 펩티드는 카프토프릴, 바소텍, 모노프릴 같은 안지오텐신 전환효소(ACE)억제제 계열의 혈압약처럼 혈압을 상승시키는 체내 물질인 ACE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쥐실험 결과 밝혀졌다고 위 박사는 말했다. 고혈압 모델 쥐에 이 펩티드를 투여한 결과 저단위 카프토프릴과 맞먹는 혈압강하 효과가 나타났다는 것이다. 이 실험에 사용된 흰자위 펩티드는 계란을 삶는 온도보다는 다소 낮은 섭씨 94도로 가열한 것이다. 이 결과는 흰자위 펩티드가 계란 속에 들어 있는 형태든 보충제의 형태든 혈압약의 보조제로 사용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위 박사는 지적했다. 이 연구결과는 뉴올리언스에서 열린 미국화학학회(American Chemical Society) 학술회의에서 발표됐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