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있는 화성의 대기, 아직도 역동적”

입력 2013.04.10 (11:0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화성의 대기는 오래전에 대부분 사라졌지만, 남아있는 소량의 대기가 아직도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고 사이언스 데일리와 NBC 뉴스가 보도했습니다.

과학자들은 미 항공우주국, 나사의 화상 탐사 로봇, 큐리오시티의 자료를 분석한 결과, 화성 대기의 대부분은 오래전 태양풍에 의해 날아갔음을 아르곤 동위원소 측정을 통해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과학자들은 이어 큐리오시티가 착륙한 이후 첫 백일동안 여러 개의 회오리바람 패턴이 발견됐다며 남아있는 소량의 대기는 매우 역동적으로 움직이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첨단 과학장비를 탑재한 큐리오시티는 지난해 8월, 화성에 안착해 2년 예정의 각종 탐사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남아있는 화성의 대기, 아직도 역동적”
    • 입력 2013-04-10 11:03:13
    국제
화성의 대기는 오래전에 대부분 사라졌지만, 남아있는 소량의 대기가 아직도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고 사이언스 데일리와 NBC 뉴스가 보도했습니다. 과학자들은 미 항공우주국, 나사의 화상 탐사 로봇, 큐리오시티의 자료를 분석한 결과, 화성 대기의 대부분은 오래전 태양풍에 의해 날아갔음을 아르곤 동위원소 측정을 통해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과학자들은 이어 큐리오시티가 착륙한 이후 첫 백일동안 여러 개의 회오리바람 패턴이 발견됐다며 남아있는 소량의 대기는 매우 역동적으로 움직이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첨단 과학장비를 탑재한 큐리오시티는 지난해 8월, 화성에 안착해 2년 예정의 각종 탐사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