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환구시보 “일본 이미 정상 잃어”

입력 2013.04.25 (19:2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 환구시보는 오늘 일본 각료들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와 아베 신조 총리의 침략 역사 부인 발언 등 일본에서 우경화가 심해지고 있는데 대해 "일본은 이미 정상을 잃었다"고 비난했습니다.

환구시보는 사설을 통해 "야스쿠니 신사 참배 등을 놓고 아베 신조 총리와 주변 고위 인사들이 중국에 대해 악랄한 언사를 내뱉는 등 이미 정상을 잃었다"고 주장했습니다.

환구시보는 또 일본의 최근 우경화 추세는 일본의 국력이 갈수록 쇠약해지는 데 따른 반작용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신문은 국부적인 도발을 통해 일본이 여전히 강력한 국가라는 환상을 일본인들에게 심어주려는 전략에 중국이 말려들어서는 안 된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중국 환구시보 “일본 이미 정상 잃어”
    • 입력 2013-04-25 19:23:53
    국제
중국 환구시보는 오늘 일본 각료들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와 아베 신조 총리의 침략 역사 부인 발언 등 일본에서 우경화가 심해지고 있는데 대해 "일본은 이미 정상을 잃었다"고 비난했습니다. 환구시보는 사설을 통해 "야스쿠니 신사 참배 등을 놓고 아베 신조 총리와 주변 고위 인사들이 중국에 대해 악랄한 언사를 내뱉는 등 이미 정상을 잃었다"고 주장했습니다. 환구시보는 또 일본의 최근 우경화 추세는 일본의 국력이 갈수록 쇠약해지는 데 따른 반작용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신문은 국부적인 도발을 통해 일본이 여전히 강력한 국가라는 환상을 일본인들에게 심어주려는 전략에 중국이 말려들어서는 안 된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