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6부터 삼성전자 칩 배제”

입력 2013.05.05 (13:0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이 내년 출시가 예정된 '아이폰6'부터 삼성전자가 만든 핵심 부품,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사용을 하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대만의 IT 전문지 디지타임스는 업계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이 삼성전자 대신 타이완의 반도체 수탁생산업체로부터 차세대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전량을 조달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습니다.

타이완의 반도체 생산업체 TSMC는 실제로 애플에 차세대 칩을 공급하기 위한 준비를 본격화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칩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의 두뇌 역할을 하는 부품으로 지금까지는 삼성전자가 애플에 독점 납품해왔습니다.

IT 전문 매체들은 삼성전자와 애플의 시장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애플이 삼성전자에 대한 부품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공급선을 다변화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애플, 아이폰6부터 삼성전자 칩 배제”
    • 입력 2013-05-05 13:09:46
    국제
애플이 내년 출시가 예정된 '아이폰6'부터 삼성전자가 만든 핵심 부품,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사용을 하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대만의 IT 전문지 디지타임스는 업계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이 삼성전자 대신 타이완의 반도체 수탁생산업체로부터 차세대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전량을 조달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습니다. 타이완의 반도체 생산업체 TSMC는 실제로 애플에 차세대 칩을 공급하기 위한 준비를 본격화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칩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의 두뇌 역할을 하는 부품으로 지금까지는 삼성전자가 애플에 독점 납품해왔습니다. IT 전문 매체들은 삼성전자와 애플의 시장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애플이 삼성전자에 대한 부품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공급선을 다변화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