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이상, 휴대전화 부당 구매 등 피해 증가
입력 2013.05.07 (09:29)
수정 2013.05.07 (1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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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대 이상 중장년·고령층이 고가의 휴대전화를 구입하거나 인터넷·케이블 TV를 설치하다가 과도한 금액을 지불하는 등 많은 피해를 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문제연구소 컨슈머리서치는 접수 피해사례를 분석한 결과 50세 이상 부모세대의 정보통신·정보기술관련 민원건수가 2010년 58건, 2011년 86건, 지난해 272건으로 해마다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품목별로 보면 이동통신이 76%인 207건으로 가장 많았고 다음이 케이블과 인터넷TV, 위성방송 등 유료방송, 초고속인터넷 등의 순이었습니다.
유형별로는 휴대전화의 바가지 가격 판매와 디지털 수신기기 강매, 사용하지 않는 초고속인터넷이나 인터넷전화 설치 후 부당요금 청구 등이었습니다.
소비자문제연구소 컨슈머리서치는 접수 피해사례를 분석한 결과 50세 이상 부모세대의 정보통신·정보기술관련 민원건수가 2010년 58건, 2011년 86건, 지난해 272건으로 해마다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품목별로 보면 이동통신이 76%인 207건으로 가장 많았고 다음이 케이블과 인터넷TV, 위성방송 등 유료방송, 초고속인터넷 등의 순이었습니다.
유형별로는 휴대전화의 바가지 가격 판매와 디지털 수신기기 강매, 사용하지 않는 초고속인터넷이나 인터넷전화 설치 후 부당요금 청구 등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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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0대 이상, 휴대전화 부당 구매 등 피해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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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5-07 09:29:49
- 수정2013-05-07 16:16:48
50대 이상 중장년·고령층이 고가의 휴대전화를 구입하거나 인터넷·케이블 TV를 설치하다가 과도한 금액을 지불하는 등 많은 피해를 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문제연구소 컨슈머리서치는 접수 피해사례를 분석한 결과 50세 이상 부모세대의 정보통신·정보기술관련 민원건수가 2010년 58건, 2011년 86건, 지난해 272건으로 해마다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품목별로 보면 이동통신이 76%인 207건으로 가장 많았고 다음이 케이블과 인터넷TV, 위성방송 등 유료방송, 초고속인터넷 등의 순이었습니다.
유형별로는 휴대전화의 바가지 가격 판매와 디지털 수신기기 강매, 사용하지 않는 초고속인터넷이나 인터넷전화 설치 후 부당요금 청구 등이었습니다.
소비자문제연구소 컨슈머리서치는 접수 피해사례를 분석한 결과 50세 이상 부모세대의 정보통신·정보기술관련 민원건수가 2010년 58건, 2011년 86건, 지난해 272건으로 해마다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품목별로 보면 이동통신이 76%인 207건으로 가장 많았고 다음이 케이블과 인터넷TV, 위성방송 등 유료방송, 초고속인터넷 등의 순이었습니다.
유형별로는 휴대전화의 바가지 가격 판매와 디지털 수신기기 강매, 사용하지 않는 초고속인터넷이나 인터넷전화 설치 후 부당요금 청구 등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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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일중 기자 baikal@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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