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창조경제 간담회…오늘 귀국

입력 2013.05.10 (06:2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방미 마지막 날인 오늘 로스엔젤레스에서 우리나라와 미국에서 성공한 창조경제 리더들과 간담회를 하고 창조경제의 비전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박 대통령은 창조경제는 창의성과 상상력이 과학기술과 정보통신기술에 접목되고 산업과 산업, 산업과 문화가 융합해 실현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창조경제는 민간이 주도하는 것으로 정부는 기업가들이 실패해도 재도전할 수 있는 안전망을 구축하고, 아이디어가 보상받는 환경을 조성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늘 간담회에는 김종훈 전 미래과학부 장관 후보자와 뉴스위크가 21세기 컴퓨터 산업을 이끌 세계 50대 인물로 선정한 강신학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어 안토니오 비야라이고사 로스엔젤레스 시장이 주최한 오찬에 참석했습니다.

이로써 박 대통령은 4박 6일간의 방미 일정을 모두 마치고 귀국길에 올라 오늘밤 서울에 도착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박 대통령, 창조경제 간담회…오늘 귀국
    • 입력 2013-05-10 06:24:11
    정치
박근혜 대통령은 방미 마지막 날인 오늘 로스엔젤레스에서 우리나라와 미국에서 성공한 창조경제 리더들과 간담회를 하고 창조경제의 비전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박 대통령은 창조경제는 창의성과 상상력이 과학기술과 정보통신기술에 접목되고 산업과 산업, 산업과 문화가 융합해 실현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창조경제는 민간이 주도하는 것으로 정부는 기업가들이 실패해도 재도전할 수 있는 안전망을 구축하고, 아이디어가 보상받는 환경을 조성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늘 간담회에는 김종훈 전 미래과학부 장관 후보자와 뉴스위크가 21세기 컴퓨터 산업을 이끌 세계 50대 인물로 선정한 강신학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어 안토니오 비야라이고사 로스엔젤레스 시장이 주최한 오찬에 참석했습니다. 이로써 박 대통령은 4박 6일간의 방미 일정을 모두 마치고 귀국길에 올라 오늘밤 서울에 도착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