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 “다음달 통상임금 노사정 논의 추진”

입력 2013.05.10 (17:3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통상임금에 상여금을 포함할 지를 두고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고용노동부가 다음달 쯤 통상임금 문제의 해법을 모색하는 노사정 논의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고용부 관계자는 다음달을 목표로 노동계와 재계를 상대로 통상임금 관련 노사정 협의체 참여 여부를 타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고용부는 통상임금 산정 지침 예규에 정기상여금이 포함되지 않는다고 적시했지만, 지난해 대법원에서 정기상여금도 통상임금에 포함해야 한다는 판결이 나오면서 논란이 계속돼 왔습니다.

이런 가운데 박근혜 대통령이 방미 기간 통상임금 문제의 해결 의지를 밝히자 정부가 향후 노사정위에서 이 문제를 다룰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고용부 “다음달 통상임금 노사정 논의 추진”
    • 입력 2013-05-10 17:38:50
    사회
통상임금에 상여금을 포함할 지를 두고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고용노동부가 다음달 쯤 통상임금 문제의 해법을 모색하는 노사정 논의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고용부 관계자는 다음달을 목표로 노동계와 재계를 상대로 통상임금 관련 노사정 협의체 참여 여부를 타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고용부는 통상임금 산정 지침 예규에 정기상여금이 포함되지 않는다고 적시했지만, 지난해 대법원에서 정기상여금도 통상임금에 포함해야 한다는 판결이 나오면서 논란이 계속돼 왔습니다. 이런 가운데 박근혜 대통령이 방미 기간 통상임금 문제의 해결 의지를 밝히자 정부가 향후 노사정위에서 이 문제를 다룰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