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용자 10명중 6명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상품을 구매한 적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스마트폰 사용자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62.6%가 '모바일 쇼핑 경험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이는 10개월전보다 9.2%포인트, 18개월전보다 50.7%포인트 증가한 것입니다.
모바일 쇼핑을 활용하는 이유로는 복수응답으로 할인 혜택때문이라는 응답이 72.8%로 가장 많았고, 쇼핑시간 절약이 61.7%, 장소 제약을 안받는 편리성이 57.8%였습니다.
구입상품은 의류 48.9%, 쿠폰이나 교환권 48.6%, 화장품 43.5%, 패션잡화 40.6% 순이었습니다.
지난 1년간 모바일 쇼핑 이용건수는 10에서 15회가 19.8%로 가장 많았고 이어 5에서 7회가 16.6%, 2에서 4회가 14.4%로 뒤를 이었습니다.
상품의 가격대로는 3만 원에서 5만원 미만이 41.2%로 가장 많았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스마트폰 사용자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62.6%가 '모바일 쇼핑 경험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이는 10개월전보다 9.2%포인트, 18개월전보다 50.7%포인트 증가한 것입니다.
모바일 쇼핑을 활용하는 이유로는 복수응답으로 할인 혜택때문이라는 응답이 72.8%로 가장 많았고, 쇼핑시간 절약이 61.7%, 장소 제약을 안받는 편리성이 57.8%였습니다.
구입상품은 의류 48.9%, 쿠폰이나 교환권 48.6%, 화장품 43.5%, 패션잡화 40.6% 순이었습니다.
지난 1년간 모바일 쇼핑 이용건수는 10에서 15회가 19.8%로 가장 많았고 이어 5에서 7회가 16.6%, 2에서 4회가 14.4%로 뒤를 이었습니다.
상품의 가격대로는 3만 원에서 5만원 미만이 41.2%로 가장 많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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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마트폰 사용자 63% “모바일 쇼핑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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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5-15 08:40:21
스마트폰 사용자 10명중 6명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상품을 구매한 적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스마트폰 사용자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62.6%가 '모바일 쇼핑 경험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이는 10개월전보다 9.2%포인트, 18개월전보다 50.7%포인트 증가한 것입니다.
모바일 쇼핑을 활용하는 이유로는 복수응답으로 할인 혜택때문이라는 응답이 72.8%로 가장 많았고, 쇼핑시간 절약이 61.7%, 장소 제약을 안받는 편리성이 57.8%였습니다.
구입상품은 의류 48.9%, 쿠폰이나 교환권 48.6%, 화장품 43.5%, 패션잡화 40.6% 순이었습니다.
지난 1년간 모바일 쇼핑 이용건수는 10에서 15회가 19.8%로 가장 많았고 이어 5에서 7회가 16.6%, 2에서 4회가 14.4%로 뒤를 이었습니다.
상품의 가격대로는 3만 원에서 5만원 미만이 41.2%로 가장 많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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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동진 기자 ac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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