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오석 “벤처대책, 경제 ‘추격형’서 ‘선도형’으로”

입력 2013.05.15 (08:4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오석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벤처 활성화 대책으로 한국 경제를 '추격형'에서 '선도형'으로 바꾸겠다고 밝혔습니다.

현오석 부총리는 오늘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그동안 정부가 추진한 추가경정예산과 투자 활성화 대책 등이 경기 활력 회복에 중점을 뒀다면, 오늘 발표할 벤처 대책은 창조경제 구현을 통해 우리 경제를 추격형에서 선도형으로 바꿔나가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재정과 세제, 금융 지원은 물론이고 관련 규제의 개선 등을 통해 창업부터 성장, 회수, 재투자, 재도전으로 이어지는 벤처 생태계 전 단계에서 자금이 막힘없이 순환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오늘 오전 10시 벤처·창업 자금생태계 선순환 대책을 공식 발표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현오석 “벤처대책, 경제 ‘추격형’서 ‘선도형’으로”
    • 입력 2013-05-15 08:49:45
    경제
현오석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벤처 활성화 대책으로 한국 경제를 '추격형'에서 '선도형'으로 바꾸겠다고 밝혔습니다. 현오석 부총리는 오늘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그동안 정부가 추진한 추가경정예산과 투자 활성화 대책 등이 경기 활력 회복에 중점을 뒀다면, 오늘 발표할 벤처 대책은 창조경제 구현을 통해 우리 경제를 추격형에서 선도형으로 바꿔나가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재정과 세제, 금융 지원은 물론이고 관련 규제의 개선 등을 통해 창업부터 성장, 회수, 재투자, 재도전으로 이어지는 벤처 생태계 전 단계에서 자금이 막힘없이 순환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오늘 오전 10시 벤처·창업 자금생태계 선순환 대책을 공식 발표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