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온라인 게임 계정 탈취 악성코드 주의”

입력 2013.05.15 (10:5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보안업체 안랩은 일부 파일공유 사이트에서 온라인 게임 계정을 탈취하는 '온라인 게임핵' 악성코드가 발견됐다고 밝혔습니다.

안랩은 이 악성코드가 특정 파일공유 사이트의 인증서를 탈취해 믿을 수 있는 서비스인 것처럼 위장하기 때문에 백신 프로그램으로도 탐지하기 어렵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게임 계정 탈취 외에도 백신의 동작을 멈추게 하고 감염 컴퓨터의 운영체제 정보를 빼내가는 기능도 갖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안랩은 피해를 막으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포함해 사용 중인 소프트웨어의 보안 패치를 모두 작동시켜야하며, 백신 프로그램을 최신으로 유지하고 실시간 감시 기능을 켜놓아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안랩 “온라인 게임 계정 탈취 악성코드 주의”
    • 입력 2013-05-15 10:55:01
    IT·과학
정보보안업체 안랩은 일부 파일공유 사이트에서 온라인 게임 계정을 탈취하는 '온라인 게임핵' 악성코드가 발견됐다고 밝혔습니다. 안랩은 이 악성코드가 특정 파일공유 사이트의 인증서를 탈취해 믿을 수 있는 서비스인 것처럼 위장하기 때문에 백신 프로그램으로도 탐지하기 어렵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게임 계정 탈취 외에도 백신의 동작을 멈추게 하고 감염 컴퓨터의 운영체제 정보를 빼내가는 기능도 갖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안랩은 피해를 막으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포함해 사용 중인 소프트웨어의 보안 패치를 모두 작동시켜야하며, 백신 프로그램을 최신으로 유지하고 실시간 감시 기능을 켜놓아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