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 통화기록 조사 논란…美 법무 “정당 행위”

입력 2013.05.15 (13:4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 정부의 AP통신 통화기록 조사 파문과 관련해 에릭 홀더 법무장관은 기자회견에서 국가 기밀 유출을 적발하기 위한 연방정부의 정당한 행위라고 말했습니다.

또 이번 조사는 미국인을 위험에 빠트린 매우 중대한 기밀 유출에 관한 것이라며 제임스 콜 법무차관이 맡고 있으며 수사가 독립적으로 진행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뉴욕타임스 등 주요 일간지는 연방검찰이 AP 편집국과 소속 기자들이 쓰는 전화 20여 개의 2개월치 사용기록을 확보해 비밀 조사에 들어갔다고 보도했습니다.

AP통신은 이번 조사가 지난 5월 7일 보도한 알 카에다 예멘 지부의 미국행 여객기 폭탄 테러 기도 기사의 출처를 찾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AP 통화기록 조사 논란…美 법무 “정당 행위”
    • 입력 2013-05-15 13:44:14
    국제
미 정부의 AP통신 통화기록 조사 파문과 관련해 에릭 홀더 법무장관은 기자회견에서 국가 기밀 유출을 적발하기 위한 연방정부의 정당한 행위라고 말했습니다. 또 이번 조사는 미국인을 위험에 빠트린 매우 중대한 기밀 유출에 관한 것이라며 제임스 콜 법무차관이 맡고 있으며 수사가 독립적으로 진행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뉴욕타임스 등 주요 일간지는 연방검찰이 AP 편집국과 소속 기자들이 쓰는 전화 20여 개의 2개월치 사용기록을 확보해 비밀 조사에 들어갔다고 보도했습니다. AP통신은 이번 조사가 지난 5월 7일 보도한 알 카에다 예멘 지부의 미국행 여객기 폭탄 테러 기도 기사의 출처를 찾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